울맘울파

하나님의 교회 진리, 하나님의 인 유월절(逾越節)[하나님의 교회 쏘옥] 본문

울맘울파/울홈

하나님의 교회 진리, 하나님의 인 유월절(逾越節)[하나님의 교회 쏘옥]

물수제비 2020. 3. 29. 22:38

하나님의 교회 진리, 하나님의 인 유월절

 

유월절을 지켜야 재앙이 넘어갑니다.

 

유월절은 넘유 유(逾), 건널 월(越) 로 '재앙이 '넘어간다'는 약속이 담긴 하나님의 절기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유월절을 지키는 자에게 영생을 주시고 마지막 재앙에서도 구원해 주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인류는 마지막 재앙의 날을 앞두고 있다.

 

성경 예언들이 모두 이루어지고 있음이 확인되는 현 시점에서 가장 주의해야 할 예언은 마지막 불 심판에 대한 예언입니다.

 

베드로후서 3장 6~7절
이로 말미암아 그 때(노아의 때) 세상은 물의 넘침으로 멸망하였으되 이제 하늘과 땅은 그 동일한 말씀으로 불사르기 위하여 간수하신 바 되어 경건치 아니한 사람들의 심판과 멸망의 날까지 보존하여 두신 것이니라

옛적 노아시대에는 물로 심판을 하셨지만 마지막 때에는 불로 세상을 심판하시겠다는 말씀입니다.

말라기 4장 1~3절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보라 극렬한 풀무불 같은 날이 이르니니 교만한 자와 악을 행하는 자는 다 초개 같을 것이라 그 이르는 날이 그들을 살라 그 뿌리와 가지를 남기지 아니할 것이로되 내 이름을 경외하는 너희에게는 의로운 해가 떠올라서 치료하는 광선을 발하리니 너희가 나가서 외양간에서 나온 송아지같이 뛰리라 또 너희가 악인을 밟을 것이니 그들이 나의 정한 날에 너희 발바닥 밑에 재와 같으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이처럼 하나님께서 정하신 마지막 심판은 불 재앙입니다. 뿌리와 가지도 남기지 않는 이 엄청난 재앙에서 누가 구원을 얻을 수 있겠습니까?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재앙을 선포하는 동시에 구원의 길도 예비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인을 받음으로 해를 받지 않게 하심

 

심판의 이유는 하나님께 범죄했기 때문

 

하나님께서 이 세상에 재앙을 낼내려 심판하시는 이유는 사람들들이이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면서도 실상은 하나님의 법을 어기고 불법(不法)을 자행하며 하나님께 범죄하였기 때문입니다.

스바냐 1장 14~18절
여호와의 큰 날이 가깝도다 가깝고도 심히 빠르도다 여호와의 날의 소리로다 용사가 거기서 심히 애곡하는 도다 그 날은 분노의 날이요 환난과 고통의 날이요 황무와 패괴의 날이요 캄캄하고 어두운 날이요 구름과 흑암의 날이요 나팔을 불어 경고하며 견고한 성읍을 치며 높은 망대를 치는 날이로다 내가 사람들에게 고난을 내려 소경 같이 행하게 하리니 이는 그들이 나 여호와께 범죄하였음이라 또 그들의 피는 흘리워서 티끌같이 되며 그들의 살음 분토 같이 될찌라 그들의 은과 금이 여호와의 분노의 날에 능히 그들을 건지지 못할 것이며 이 온 땅이 여호와의 질투의 불에 삼키우리니 이는 여호와가 이 땅 모든 거민을 멸절하되 놀랍게 멸절할 것임이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가감치 말라, 범죄하면 재앙!!

 

이사야 24장 1~5절
여호와께서 땅을 공허하게 하시며 황무하게 하시며 뒤집어엎으시고 그 거민을 흩으시리니......이는 그들이 율법을 범하며 율례를 어기며 영원한 언약을 파하였음이라

 

재앙을 피할 수 있는 '하나님의 인'

 

사랑이 많으신 하나님께서는 재앙을 피하는 길을 이미 마련해 두시고 그 방법 또한 성경에서 알려 주셨습니다.

 

에스겔 9장 4~6절
이르시되 너는 예루살렘 성읍 중에 순행하여 그 가운데서 행하는 모든 가증한 일로 인하여 탄식하며 우는 자의 이마에 표하라....늙은 자와 젊은 자와 처녀와 어린아이와 부녀를 다 죽이되 이마에 표 있는 자에게는 가까이 말라 내 성소에서 시작할지니라


요한계시록 9장 4절

저희에게 이르시되 땅의 풀이나 푸른 것이나 각종 수목은 해하지 말고 오직 이마에 하나님의 인 맞지 아니한 사람들만 해하라 하시더라

하나님께서는 마지막 재앙을 내리시기 직전에 하나님의 백성들을 재앙에서 보호하실 목적으로 그들에게 하나님의 인 (印)을 쳐서 재앙받을 자와 구분하시겠다고 하셨습니다. 즉 하나님의 인을 받아야 재앙을 면하고 구원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최후의 만찬,  성경의 유월절

하나님의 인을 받으려면 유월절을 지켜야 한다.

 

요한계시록 7자장에 예언된 하나님의인은 마지막 재앙이 일어나기 직전에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치는 인으로서 재앙을 넘기게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그럼 재앙을 넘기는 하나님의 인은 무엇일까요?

 

* 예수님의 몸이 하나님의 인이다.

요한복음 6장 27절
....인자(예수)는 아버지 하나님의 인치신 자니라

예수님은 하나님의 인치신 자라고 하셨습니다. 즉 예수님의 몸이 재앙을 넘기는 하나님의 인이라는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인, 예수님의 살과 피

예수님께서는 우리가 당신의 살과 피를 먹지 않고 마시지 않으면 생명도 영생도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는 것은 우리가 예수님과 한 몸이 되는 방법이며 하나님의 인치심을 받아 재앙을 면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그런데 어떻게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실 수 있을까요?

 

 

* 예수님의 살과 피는 유월절의 떡과 포도주다

 

하나님의 인= 예수님의 살과 피= 유월절 떡과 포도주

 

예수님께서는 유월절의 떡과 포도주를 당신의 살과 피라고 언약(약속)하셨습니다. 유월절 떡과 포도주를 먹고 마시는 것은 하나님께서 인치신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는 것이며 죄 사함과 영생을 얻고 재앙을 넘기는 하나님의 인을 약속받는 믿음의 행위입니다.

 

하나님의 인(印)인 유월절의 유래와 교훈

 

유월절은 지금으로부터 약 3500여년 전 출애굽 때에 제정 되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을 노예로 부리던 애굽에 열 가지 재앙이 내려졌습니다. 하나님께서 애굽의 모든 맏아들을 죽이는 열 번째 재앙을 내리시기 전, 이스라엘 백성들에게는 유월절 양을 잡아 그 피를 문설주와 인방에 바르면 유월절 양의 피가 표적이 되어 재앙이 넘어갈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그 결과 유월절을 지키지 않은 애굽의 모든 가정은 맏아들을 잃는 큰 재앙을 당했지만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여 유월절을 지킨 이스라엘 백성들은 재앙을 면했습니다.

 

 

구약시대에 재앙을 넘어가게 하는 인이 되었던 유월절 양은 장차 백성들의 죄를 대신하여 유월절 희생 제물이 되실 예수님에 대한 모형이었습니다.

 

고린도전서 5장 7~8절
......우리의 유월절 양 곧 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 이러므로 우리가 명절을 지키되.......

 위의 말씀은 예수님께서 승천하신 후 사도 바울이, 예수님께서 직접 제물이 되셔서 세워주신 새 언약의 유월절 명절을 해마다 지켜야 함을 역설하는 장면입니다. 이렇게 중요하게 강조된 유월절은 A.D. 325년 니케아 공의회에서 부활절 날짜를 정한다는 교묘한 명목으로 폐지시켜 버렸기에 지금까지 지켜지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 유월절이 없으면 죄 사함도, 영생도, 재앙 넘김도 없다

 

출애굽 당시의 '유월절 양'은 인류를 위해 유월절 양으로 희생하실 예수님을 의미하는 모형적인 제물이었고, 출애굽 당시의 모든 사건들도 모형적인 사건입니다. 출애굽 때 유월절 양의 피로 재앙을 넘긴 것처럼 이 시대에는 예수님의 피로 약속된 유월절을 지켜야만 마지막 재앙이 넘어가게 됩니다.

구약시대에 유러절을 지키고 재앙을 넘긴 성경의 역사를 찾아 심각히 연구하면 마지막 대재앙을 안전히게 넘길 수 있는 유일한 열쇠가 유월절뿐임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불 심판을 이미 예정하셨습다. 그리고 그 마지막 재앙에서 구원받으려면 하나님의 인인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는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키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을 성경 곳곳에서 자세히 알려 주고 계십니다.

 

유월절을 지키러 오십시오!

하나님의 인(印)인 유월절을 지켜 마지막 재앙을 명하십시오! 

 

http://elohistv.com/all/recording/315/

 

[레코딩] 천국 문을 여는 유월절 설교추천 – 하나님의교회 ElohisTV

 

elohistv.com

 

https://momandpapa.tistory.com/23

 

재앙의 이유와 해법, 하나님의 교회 유월절을 아시나요?

지진이다, 해일이다, 화산이다, 전쟁이다, 이제는 신종 바이러스까지..... 왜 이런 일들이 생기는 것일까요? 우연히 일어나는 혹은 지구의 자연현상일까요? 이런 우려 속에 있는 상황에 '재앙의 이유' 라 소개된..

momandpap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