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맘울파

유월절은 천국 예보다!! [하나님의 교회 쏘옥] 본문

울맘울파/울홈

유월절은 천국 예보다!! [하나님의 교회 쏘옥]

물수제비 2020. 3. 23. 21:10

유월절은 천국 예보다!!

 

남풍이 불면, 개미가 떼로 이동하면, 제비가 수면에 낮게 날면..... 비가 온다.

 

산에서 뱀이 쥐들이 떼로 나오면 지진.....

 

 


 

 

성경은 예언서라, 구원받을 백성에게 주는 그 중 오늘은 천국을 예보하는 말씀을 살피기로 한다.

 

광야 역사는 장래 일의 그림자

 

구약시대 이스라엘 백성들이 애굽에서 해방되어 40년의 광야생활을 거쳐 가나안에 들어갔던 역사는 단순히 그들의 역사로 기록되고 마는 것이 아니라 신약시대 성도들이 죄악세상에서 해방되어 믿음의 광야를 거쳐서 하늘 가나안인 천국에 들어갈 것에 대한 예언이다.

 

구약 이스라엘 백성은 장자를 멸하는 마지막 재앙을 유월절로 피하고 대대로 매해마다 기념하라시는 명을 받는다.

그러나 신기하게도 광야에서 가나안에 이르는 40년 동안 단 세 번 유월절을 지킨다. 이는 예수님으로부터 세상 끝날까지 단 세 차례 유월절이 등장할 것을 알려주시고자 하는 하나님의 뜻이었다.

이 예언을 살펴보면 유월절은 우리가 마지막 시대를 살고 있으며 천국이 매우 가깝다는 사실과 천국에 들어가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가를 분명히 알게 된다.

 

 

 

정말 그런지 자세히, 명확히 살펴 보자.

출애굽 당시, 처음 지킨 유월절

 

하나님께서는 모세의 행적을 좇아서 유월절 절기를 정하셨는데 구약의 역사에서 최초 등장한 유월절과 예언 성취에 알아 본다.

 

 

너희 어린 양은 흠 없고 일 년 된 수컷으로 하되 양이나 염소 중에서 취하고 이 달 십사일까지 간직하였다가 해질 때에 이스라엘 회중이 그 양을 잡고 그 피로 양을 먹을 집 문 좌우 설주와 인방에 바를고 그 밤에 그 고기를 불에 고워 무교병과 쓴 나물과 아울러 먹되...이것이 여호와의 유월절이니라 내가 그 밤에 애굽 땅에 두루 다니며 사람과 짐승을 무론하고 애굽 나라 가운데 처음 난 것을 다 치고 애굽의 모든 신에게 벌을 내리릴라 나는 여호와로라 내가 애굽 땅을 칠 때에 그 피가 너희의 거하는 집에 있어서 너희를 위하여 표적이 될지라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재앙이 너희에게 내려 멸하지 아니하리라 (출애굽기 12장 5~13)

출애굽하던 해, 모세의 인도하에 이스라엘 백성들은 유월절을 처음 지키고 애굽에서 해방되었다.

 

이 예언은 신약시대 예수님께서 제자들과 함께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킴으로 이루어졌다.

 

 

이것이 신약시대 지킨 새 언약 유월절이다. 예수님께서는 유월절에 당신의 피로 새 언약을 세우셨다. 예수님은 유월절 양이다(고린도 전서 5장 7절). 유월절에 새 언약으로 세우신 예수님의 피는 유월절 양의 피를 뜻한다. 구약시대 이스라엘 백성들은 첫 번째 유월절을 지키고 애굽에서 해방되어 광야로 나섰고 신약시대 성도들도 예수님께서 세우신 새 언약 유월절로 죄악 세상에서 해방되어 믿음의 광야로 나서게 된 것이다.

 

 

출애굽 직전 처음 지킨 유월절 >>>>>>> 예수님과 사도들이 지킨 유월절

 

 

 

 

 

제 2년에 지킨 유월절

 

이제 두 번째 지킨 유월절에 대해 알아보자.

구약시대 이스라엘 백성들은 애굽에서 나온 후 제 2년에 시내 광야에서 두 번째로 유월절을 지켰다.

 

 

이스라엘 자손이 여호와께서 명하신 것을 다 좇아 행하였던 것이다.

이는 신약시대 예수님께서 승천하신 후 이어진 사도시대에 지킬 유월절에 대한 예언이었다.

 

내가 너희에게 전한 것은 주께 받은 것이니 곧 주 예수께서 잡히시던 밤에 떡을 가지사 축사하시고 떼어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는 내 몸이니 이것을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식후에 또한 이와 같이 잔을 가지시고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운 새 언약이니 이것을 행하여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오실 때가지 전하는 것이니라

사도시대에 예수님의 본을 따라 새 언약의 유월절을 그대로 지킨 기록이다. 이처럼 출애굽 후 제 2년에 지킨 유월절은 예수님 이후 이어진 사도시대에 유월절을 지킴으로 예언이 성취되었다.

 

 

출애굽 후 제 2년 유월절 >>>>>>>>>>사도시대 유월절

 

 

 

 

가나안 들어가기 직전에 지킨 유월절

 

다시 구약의 역사로 돌아가면, 광야생활 제 2년에 유월절을 지킨 후 가나인에 들어가기 직전까지 성경에는 유월절을 지킨 기록이 더 이상 나타나지 않는다. 그들은 광야생활 2년 이후 오랫동안 유월절을 지키지 못했다. 정말 그러한가 보자.

 

그때에 여호와께서 여호수아에게 이르시되 너는 부싯돌로 칼을 만들어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다시 할례를 행하라 하시매 여호수아가 부싯돌로 칼을 만들어 하례산에서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할례를 행하니라 여호수아가 할례를 시행한 까닭은 이것이니 애굽에서 나온 모든 백성 중 남자 곧 모든 군사는 애굽에서 나온 후 광야 노중에서 죽었는데 그 나온 백성은 다 할례를 받았으나 오직 애굽에서 나온 후 광야 노증에서 난 자는 할례를 받지 못하였음이라  (여호수아 5장 2~5절)

 

애굽에서 나온 후 광야에서 난 자는 모두 할례를 받지 못했다. 할례는 유월절을 지키기 위한 필수 조건이다. 누구라도 유월절을 지키려면 반드시 할례부터 받아야 했다(출애굽기 12장 48~49). 그들이 할례를 받지 못했다는 것은 한 번도 유월절을 지킨 적이 없다는 의미다. 이와 같이 이스라엘 백성들은 제2년에 시내 광야 이후 오랫동안 유월절을 지키지 못했다.  이 실상은 무엇일까? 이 역사는 신약시대 교회의 역사에서 사도시대 이후 종교암흑세기 동안 유월절을 지키지 못함으로 그림자로 보여주신 광야생활 예언이 정확히 이루어졌다. 

 

 

구약시대 이스라엘 백성들이 모세의 인도하에 애굽에서 나와서 약속의 땅 가나안에 들어간 것은, 신약시대 성도들이 예수님의 인도하에 죄악 세상에서 나와 천국에 들어가기까지의 과정을 표상한다. 그런데 구약의 역사에서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가안 들어가기 직전에 오랫동안 지키지 못했던 유월절을 다시 지키게 하셨다. 이는 하늘 가나안으로 표상된 천국에 들어가기 직전 우리 시대에 새 언약의 유월절이 등장하여 다시 지키게 될 것에 대한 예언이다.

 

유월절 지키는 장면으로 가 보자.

 

이스라엘 자손들이 길갈에 진쳤고 그 달 십사일 저녁에는 여리고 평지에서 유월절을 지켰고 유월절 이튿날에 그 땅 소산을 먹되 그날에 무교병과 볶은 곡식을 먹었더니 그 땅 소산을 먹은 다음 날에 만나가 그쳤으니 이스라엘 사람들이 다시는 만나를 얻지 못하였고 그 해에 가나안 땅의 열매를 먹었더라  (여호수아 5장 10~12절)

구약시대 이이스라엘 백성들은 가나안 땅에 들어가기 직전에 유월절을 다시 지켰다. 이 예언대로 신약시대 하나님의 백성들이 하늘 가나안에 들어가기 직전, 세상 끝 날에 1,600년 가까이 지키지 않았던 유월절을 다시 지키게 될 것에 대하여 살펴보자.

 

하나님께서 오래 저장하였던 포도주로 연회를 베푸실 것에 대한 예언을 보고 있다. 그런데 오래 저장했던 포도주로 연회를 베푸시는 목적이 사망을 영원히 멸하는 것이라 하였다. 성경 66권에서 사망을 없애는 포도주는 새 언약 유월절 포도주밖에는 없다. 따라서 이 말씀은 마지막 때 하나님께서 사도시대 이후 오랫동안 지키지 못했던 유월절을 다시찾아주실 것에 대한 예언이다. 그 예언을 이 시대 세계유일하게 유월절을 지키고 있는 하나님의 교회를 세워주신 안상홍님께서 이루셨다.

 

 

 

마지막 때인 이 시대에는 반드시 유월절을 지키고 천국에 간다. 우리 시대 유월절이 다시 회복된 것은 기나긴 믿음의 광야생활을 마치고 가늘 가나안에 들어갈 때가 다 되었다는 것을 알려주는 예언이다.

 

 

가나안 들어가기 직전 지킨 유월절 >>>>>>>천국 들어가기 직전 지키는 유월절

 

 


 

https://pasteve.com/passover-of-the-old-testament-and-passover-of-the-new-testament/

 

유월절(Passover) - 구약의 유월절과 신약의 유월절 비교

유월절(Passover). 유월절은 구약의 율법이기 때문에 지키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하는 기독교인들이 많다. 십자가 이후로 율법이 폐지되었다는 것이다. 이 말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희생하시기 전 유월절을 폐지했다는 뜻이기도 하다. 예수님께서는 정말 유월절을 지키지 말라고 하셨을까?

pasteve.com

 

 

 

하나님을 믿고 천국을 소망하는 하나님의 백성이라면 이 마지막 시대

눈을 크게 뜨고

귀를 활짝 열어

그리스도 안상홍님께서 찾아주신 유월절을

보고 듣고 지켜야 한다.

이 예언을 깨닫고

이 시대를 분별하여 우리 모두

눈앞에 다가온 영원한 천국에 들어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