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맘울파

누가 안식일과 절기가 폐지 되었다 하는가? [하나님의 교회 쏘옥] 본문

울맘울파/울홈

누가 안식일과 절기가 폐지 되었다 하는가? [하나님의 교회 쏘옥]

물수제비 2020. 3. 27. 22:19

누가 안식일과 절기가 폐지 되었다 하는가? [하나님의 교회 쏘옥]

 

안식일은 창조주께서 천지 만물을 다 지으시고 일곱째날 안식하심을 기념하여 대대로 지키라 명하신 날이요, 절기는 십계명을 보관하는 언약괘를 모시는 성소에서 때에 따라 예배를 드리는 날이다. 그런데 절기가 폐해졌다면 십계명도 성전도 필요없는 것 아니겠는가? 언제, 어떻게, 누구에게 예배를 하겠다는 것인가?

 

절기가 폐해졌다 하는 것은 성전이 필요없다는 뜻  사진출처 픽사베이

 

그들이 절기가 안식일과 절기가 폐해졌다 주장하는 근거를 찾아보자.

 

갈라디아서 4장
10 너희가 날과 달과 절기와 해(年)를 삼가 지키니
11 내가 너희를 위하여 수고한 것이 헛될까 두려워하노라

 

 

일요일, 성탄절은 왜 지키는가?

 

이 말씀에 따라 모든 절기가 폐해졌다 한다면, 그래서 날과 절기를 지키지 않아야 한다면,

 

천주교나 개신교는 왜 일요일이라는 날을 지키고 왜 성탄절, 추수감사절 등의 절기를 지키고 있는가?

 

 

 

사도 바울은 왜 절기를 지켰는가?

 

https://pasteve.com/prestigious/

 

명문가(名門家) – 명문가의 성공 비법은? 아버지의 본을 실천하는 것!

명문가(名門家) – 명문가의 성공 비법은? 아버지의 본을 실천하는 것! │ 주변에서 명문가로 인정을 받는 것은 매우 자랑스럽고 뿌듯한 일일 것입니다. 사회를 구성하는 모든 가정들의 바람이기도 할 테지요. 그렇다면 명문가에는 뭔가 특별한 비결이라도 있는 것일까요. 어떻게 해야만 명문가가 될 수 있을까요?

pasteve.com

본문이 어떠한 절기도 지키지 말라는 뜻이라면 갈라디아서를 기록한 사도 바울 자신도 모든 절기를 지키지 말아야 한다.

 

그러나 바울은 안식일, 유월절 등을 지켰다.

사도행전 17장
2 바울이 자기의 규례대로 저희에게로 들어가서 세 안식일에 성경을 가지고 강론하며
3 뜻을 풀어 그리스도가 해를 받고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야 할것을 증명하고 이르되 내가 너희에게 전하는 이 예수그 곧 그리스도라 하니

사도행전 18장 
4 안식일마다 바을이 회당에서 강론하고 유대인과 헬라인을 권면하니라

고린도전서 5장
7 너희는 누룩 없는 자인데 새 덩어리가 되기 위하여 묵은 누룩을 내어버리라 우리의 유월절양 곧 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
8 이러므로 우리가 명절을 지키되....

따라서 본문의 절기는 사도 바울이 지켰던 새 언약의 절기가 결코 될 수 없다.

 

 

 

사도 바울이 지키지 말라고 한 절기는 무엇인가?

 

그렇다면 사도 바울이 그리스도인들에게 지키지 말라고 한 절기는 과연 무엇이겠는가?

 

그것은 바로 육적 유대인들이 고수하던 구약의 절기이다.

 

 

당시 구약 율법을 고수하며 복음을 훼방하던 유대인들들의 영향으로 갈라디아 교회에 구약 율법을 따르려 했던 서성도들이 일부 있었다. 그래서 사도 바울은 구액 율법은 약하고 천한 초등학문에 불과한 것임을 밝히고 지키지 말라고 한 것이다.저들이 악용한 구절의 바로 앞 구절을 보자.

 

갈아디아서 4장
9 어찌하여 다시 약하고 천한 초등학문으로 돌아가서 다시 저희에게 종노릇하려 하느냐

 

여기서 초등 학문은 무엇을 의미 하는가? 앞쪽 구절을 살펴보면 구약 율법임을 확인할 수 있다.

갈라디아4장
3 이와 같이 우리도 어렸을 때에 이 세상 초등 학문 아래 있어서 종노릇하였더니
4 때가 차매 하나님이 그 아들을 보내사 여자에게서 나게 하시고
5 율법 아래 나게 하신 것은 율법 아래 있는 자들을 속량하시고 우리로 아들의 명분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바울은 자신을 포함한 유대인들이 그리스도께서 오시기 전에 '초등 학문' 아래에서 종살이하였다고 하였다.

 

그리고 곧이어 하나님께서 무엇 아래에 있는 자들을 속량했다고 말하고 있는가?

 

그리스도께서 오시기 이전에 있었던 '율법'이다.

 

 

따라서 당시 일부 성도들이 다시 돌아가려고 했던 초등 학문은 구약 율법을 뜻한다.

 

즉 사도 바울은 초등 학문에 불과한 구약 율법을 따르는 절기를 삼가하여 지키지 말라고 한 것이지,

 

결코 새 언약의 안식일과 절기를 지키지 말라고 한 것이 아니다.

 

 

 

그러므로 갈라디아 4장 10~11절을 인용하여 안식일과 절기가 폐지되었다는 주장은 거짓이다.

 

 

https://pasteve.com/worst-mistake/

 

사상 최악의 실수 - 성경이 말하는 '최악의 실수'를 범한 사람들은?

사상 최악의 실수 - 성경이 말하는 최악의 실수를 범한 사람들은 누구일까? 몇 년 전, 영국의 일간지 인디펜던트는 ‘사상 최악의 실수 10가지’라는 타이틀로 흥미로운 내용을 발표했다. 해리포터 출간을 거부한 출판사, 구글(google)인수를 거부한 경영자, 비틀즈를 탈락시킨 음반업체 등이다. 성경에도 사상 최악의 실수를 범한 사람들의 사례가 등장한다. 어떤 사연인지 들여다보자.

pasteve.com

 

 

 

새언약의 안식일과 절기지키는 하나님의 교회로 나와 참 예배를 드려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