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맘울파

하나님의 교회 설교 – 사람은 왜 전 세상을 알지 못하나[하나님의교회 쏘옥] 본문

울맘울파/울홈

하나님의 교회 설교 – 사람은 왜 전 세상을 알지 못하나[하나님의교회 쏘옥]

물수제비 2022. 9. 9. 19:44

하나님의 교회 설교 – 사람은 왜 전 세상을 알지 못하나

 

안상홍님께서 저술하신 『천사세계에서 온 손님들』


영혼에 관해서는 오늘날 어떤 교단에서도 모순 없는 교리를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 영혼에 대해 올바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어디서 왔으며 왜 왔는지, 그리고 어디로 가는지를 알아야 한다. 

하나님의 교회의 본 설교에서는 그리스도 안상홍님께서 저술하신 『천사세계에서 온 손님들』이라는 책자를 토대로 영혼에 관해 명쾌하게 해설한다.


우리의 영혼은 어디서 왔는가


성경은 우리가 본래 하늘나라의 왕자·공주들이었으며 하나님과 함께 살던 고귀한 천사들이었다고 가르치고 있다. 그래서 사람 되어 오신 하나님이신 예수님께서도 인류를 향해 ‘잃어버린 자’라고 표현하셨다(누가복음 19:10). 본디 하나님과 같이 있지 않았다면 ‘잃어버리다’라고 표현하시지 않았을 것이다. 그렇다면 모든 인류는 왜 이 땅에서 살고 있는가?

 

왜 지구에 왔는가


이 땅에서는 죄를 지으면 감옥에 격리된다. 감옥에서는 가족들과도 마음대로 만날 수 없고, 모든 자유를 구속당한 채 제한적 삶을 살아야 한다. 모든 인류의 영혼도 마찬가지다. 『천사세계에서 온 손님들』에 따르면, 신령적 존재들은 죄로 인해 육체라는 죄수복을 입게 되었고, 그와 동시에 전 세상의 일은 완전히 끊어져 육신 면에서 새로운 지능이 발달한 탓에 전 세상을 기억하지 못하게 되었다.

 

장차 어디로 가는가

 


육신의 삶이 마친 후 가게 될 천사세계는 우리가 본래 살던 고향이다. 그곳은 찬란한 별세계이며, 2천 억 개의 별을 품은 은하계가 2천 억 개나 존재하는 광활한 세계다. 사람은 감히 상상할 수 없는 세계이다.

 

더구나 단순히 그 세계를 맛보는 것이 아니라 그 세계를 다스리는 권세를 받게 될 것이다.

 


다만 그곳에 돌아가기 위해서는 죄를 씻고 하나님의 자녀답게 거듭나야 한다.

사랑, 희락, 화평, 온유, 절제 등 하나님을 닮은 모습으로 거듭나야만 천사세계로 돌아갈 수 있다. 

세세토록 누릴 영화를 사모하며 거룩한 성품을 갖추기 위해 오늘의 고통을 참고 인내하는 것. 

그것이 바로 하나님의 교회에서 추구하는 신앙이다.

 

성경의 가르침에 온전히 따르는 하나님의 교회로 나오셔서 하나님 아버지 어머니 주시는 사랑과 구원축복 받아 우리본향 하늘나라로 돌아가는 모두 되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