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맘울파

하나님의 교회 승천일, 승천소망과 조건?![하나님의 교회 쏘옥] 본문

울맘울파/울홈

하나님의 교회 승천일, 승천소망과 조건?![하나님의 교회 쏘옥]

물수제비 2021. 4. 14. 18:17

하나님의 교회 승천일, 승천소망과 조건?!

 

 

 

 

4월의 중간, 14일! 밭에 나가 커피 찌꺼기 거름을 주려하다가 그냥 들어왔네요.

바람이 불고 춥습니다. 이게 정상인가?하면서.

 

그리고 아침에 들은 설교 자료 '승천일과 승천소망' 말씀을 정리하자는 맘으로 자리에 앉습니다.

 

사실 '승천일'이란 말도 '승천일 기념예배'도 하나님의 교회에서 처음 접했지요.

 

 

우선 승천(昇天, Ascension)은 헬라어로 ‘ἀναβαίνω(아나바이노)’로서 ‘올라가다’라는 뜻이라 합니다. 하나님을 믿고 있는 이들은 누구나 하늘나라에 간다 여기나 '승천'이라 하면 영혼이 하늘에 간다라는 의미보다는 육체를 입은 상태로 하늘에 오른다는 뜻이 강합니다. 이야기하다보니 '휴거'라는 말이 생각납니다. 제게는 살아서 육체로 하늘 나라에 올라간다 했던 일, 사건 사고로 기억되는 말입니다.

 

그런데 성경은 실제로 살아서 육체를 입고 하늘 나라로 올리워 가셨다, 혹은 옮겼다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실제 인물과 성경의 구절을 살펴봅니다.

 

 

승천에 관한 성경기록

 

구약시대 선지자 엘리야도 육체를 입은 상태에서 승천했다. 하나님께서 엘리야를 회오리바람에 실어 하늘로 데리고 올라가실 때 (열왕기하 2:1~7)라 하신 장면이 있고, 갑자기 불병거와 불말이 나타나 그 두 사람을 갈라놓더니 엘리야만 회오리바람에 싣고 하늘로 올라갔다(열왕기하 2:8~11)하였다.


창세기 5장에는 에녹이 하나님과 동행하다가 하나님께서 그를 데려가셔서 세상에 없었다고 기록(창5/24)하고 있다.


예수님의 승천 장면 묘사는 누가의 기록과 사도행전 1장에 그 역사적인 장면이 기록되어 있다. 예수께서는 십자가에 운명하셨다가 예언대로 3일 만에 부활하셨다. 예수님께서 승천하신 것은 부활하신 지 40일째 되는 날이었다. 예수님께서 승천하신 현장은 예루살렘 인근에 있던 감람산(올리브산)이었다.
예수님께서 사도들에게 하신 마지막 당부는 이랬다.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예수님께서는 이 말씀을 마치신 후 제자들이 보는 앞에서 하늘로 올라가셨다. 

*하나님의 교회 페스티브 승천일에서 발췌함*

 

성경에 기록된, 살아서 승천한 인물은 이렇게 단 세 분입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예수님의 마지막 본, 승천을 기념하여

무교절 후 안식후 첫날, 즉 부활절로 부터 40일 후에 승천일 기념예배를 드립니다.

승천의 소망을 가득 안고 말입니다.

 

 

 

 

승천소망

 

이 마지막 시대 믿는 이들에게 주신 또 하나의 소망입니다.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 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데살로니가전서 4장 16~17절



형제들아 내가 이것을 말하노니 혈과 육은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고 또한 썩은 것은 썩지 아니한 것을 유업으로 받지 못하느니라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변화하리니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
고린도전서 15장 50~51절

 

 

변화하여 닿을 하늘 나라, 이 또한 승천의 소망, 그 하늘 나라의 시민권을 가지고 우리가 있습니다. 

 

 

 

 

성경 기록을 살펴보면 마지막 순간에 썩지 않을 것으로 변화받아 승천함을 알 수 있습니다.

 

 

 

 

승천의 조건?!

 

하나님을 믿으면 모두 살아서 승천할 수 있을까하는 불안 또는 기대가 함께 합니다. 승천의 조건이 있을까요?

살아서 승천한 인물, 엘리야와 에녹의 공통점은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이었습니다.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자로 인정받음으로 승천하였습니다.

 

 

바울은 에녹이 죽음을 보지 않고 하늘로 옮기운 이유를 말합니다.

 

믿음으로 에녹은 죽음을 보지 않고 옮기웠으니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자라 하는 증거를 받았느니라
히브리서 11장 5절

 

많은 사람을 옳은데로 돌아오게 한 자가 별과 같이 영원토록 비취리라(단 12/3)하신 말씀도 생각납니다^^

 

 

 

이 마지막시대를 사는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도 이러한 승천의 소망을 가지고 아버지 안상홍님과 어머니 하나님께서 걸어가신 복음의 길에 동행하며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회개의 삶을 삶으로써 모두 승천의 기쁨을, 소망을 이루기를 기대합니다.

 

 

 

 

 

 

https://pasteve.com/citizenship/

 

로마 시민권과 하늘 시민권 – 하늘 시민권을 가진 바울의 생애 고찰

로마 시민권과 하늘 시민권 – 하늘 시민권을 가진 바울의 생애 고찰 │ 2천 년 전 사도 바울은 빌립보 지역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에게 의미심장한 얘기를 꺼냈다. “여러분에게 ··· 눈

pasteve.com

 

 

 

https://youtu.be/0MnzNL48r1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