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맘울파

하나님의 교회 부활절 [하나님의 교회 쏘옥] 본문

울맘울파/울홈

하나님의 교회 부활절 [하나님의 교회 쏘옥]

물수제비 2021. 3. 18. 22:21

 

하나님의 교회 부활절 [하나님의 교회 쏘옥]

 

 

 

 

부활절이란 말의 의미

 

 

 

왜 부활절을 말할 때 하나님의 교회 부활절이라 말할까요?

하나님의 교회 부활절은 다른 교회의 부활절과 다릅니다.

 

우선은 한국식 명칭은 똑같이 부활절인데요, 영어식으로 가면 하나님의 교회 부활절은 Resurrection Day, 다른 교회 부활절은 Easter Day입니다. 영어식 명칭을 보니 바로 확인되시죠? 부활이라는 말은 '다시 살아난다'는 뜻, 그러니 영어의 다시의 의미 're'가 당연히 들어가는 말이어야 하겠지요? 그래서 하나님의 교회의 Resurrection Day가 타당합니다. 반면 Easter Day는 이방나라의 여신의 이름입니다. 왜 하나님의 부활을 말하는데 이방나라 여신이 등장할까요? 세속화 되었음을 금방 알 수 있습니다.

 

무엇이 참인지 절로 분별되시죠?

 

 

 

 

이번엔 부활절 날짜 문제입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무교절 후 안식 후 첫 날', 다른 교회는 '춘분 후 만월 후 첫 일요일'입니다.

하나님의 계명은 성력을 사용함이 당연한데요, 무교절은 성력 1월 14일 저녁 때 지키는 유월절 다음 날입니다. 부활절은 무교절 후 안식 후 다음 날입니다. 하나님의 교회 절기의 시작이 유월절로 시작되는데 유월절이 로마 콘스탄틴 시대, AD 325년 니케아 종교회의에서 폐지되었지요. 그렇게 유월절이 사라지니 절기의 기준이 사라지게 되면서 부활절 날짜를 정해야하는 기묘한 상황이 발생한거죠. 눈치채셨겠지만 하나님의 절기 날짜를 사람들이 모여 정한다는 것이 있을 수 있는 일일까요? 있을 수 없는 일이었지만 그들은 만들었지요, '춘분 후 만월 후 첫 일요일'이 되버린 것입니다.

 

이번에도 저절로 분별되시죠!!

 

 

 

마지막으로 부활절을 지키는 방법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4EaAmiAa5AQ

하나님의 교회는 떡을 떼며 지키고 다른 교회는 달걀을 삶아 색을 칠하여 나누어 먹으며 지킵니다. 무엇이 옳은 지 우리 상식으로 분별하긴 어렵습니다. 성경의 증거가 필요합니다. 성경은 부활절에 떡을 떼는 장면을 보여 줍니다. 그러나 달걀에 대한 말씀은 전혀 찾을 수 없습니다.

 

 

 

 

오늘은 부활의 소망이나 기쁨 등은 모두 배제하고 부활절을 어떤 의미로 어느 날짜에 어떤 방법으로 지켜야 하는가에만 한정하여 조금은 건조하게 살폈습니다. 

 

하나님의 교회에서 떡을 떼며 하나님의 뜻대로 부활절을 지키기로 합시다!!^^

 

단 한 번을 지켜도 바르게 지켜야하지 않겠습니까?

 

 

 

https://www.youtube.com/watch?v=cx-2_EhMPO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