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맘울파

하나님의 교회 유월절을 예비하라 [하나님의 교회 쏘옥] 본문

울맘울파/울홈

하나님의 교회 유월절을 예비하라 [하나님의 교회 쏘옥]

물수제비 2021. 3. 16. 23:16

하나님의 교회 유월절을 예비하라 [하나님의 교회 쏘옥]

 

유월절을 예비하라

 

 

성경대로 유월절 지키는 세계 유일한 하나님의 교회

 

하나님의 교회는 새언약 유월절을 세계 유일하게 성경의 가르침대로 지킨다. 성력 1월 14일 해질 때 예수님의 살과 피를 표상하는 떡과 포도주를 먹고 마신다.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침례 받은 이에 한하여, 세족예식을 한 사람에 한하여, 그리고 무엇보다 자원하는 이만 지키는 것이 성경의 가르침이다.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가 생명을 가졌다는 예수님의 약속, 그리고 그 약속을 유월절 떡과 포도주에 담아 대대로 지키게 하셨다.

 

이 유월절은 구약시대 모세가 이스라엘 백성을 애굽에서 데리고 나올 때 지켰는데 이는 애굽 종살이에서 해방되어 꿈의 땅 가나안으로 출발하기 바로 전 날에 지킨 것이 예언이 되어 신약시대 예수께서 당신의 백성을 죄와 사망에서 종살이에서 해방시켜 천국으로 인도하는 것으로 성취된다.

 

 

 

하나님께서 명하신 유월절

 

먼저는 출애굽 당시 유월절 지키라 하시는 여호와 하나님의 명을 확인하며 우리가 유월절을 어찌 준비하여야 하는지를 알아보기로 한다.

 

유월절을 예비하라

 

재앙과 죄와 사망 넘어가고 건너가는 유월절! 

그리고 유월절은 하나님 외의 다른 신을 심판하여 벌을 내리는 날!

그래서 사단은 어떻게든 유월절을 지키지 못하도록 미혹한다.

 

 

 

사단의 궤계

신명기 13장 1~3절
너희 중에 선지자나 꿈 꾸는 자가 일어나서 이적과 기사를 네게 보이고 네게 말하기를 네가 본래 알지 못하던 다른 신들을 우리가 좇아 섬기자 하며 이적과 기사가 그 말대로 이룰찌라도 너는 그 선지자나 꿈 꾸는 자의 말을 청종하지 말라 이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가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여 너희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는 여부를 알려하사 너희를 시험하심이니라 너희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를 순종하며 그를 경외하며 그 명령을 지키며 그 목소리를 청종하며 그를 섬기며 그에게 부종하고 그 선지자나 꿈 꾸는 자는 죽이라 이는 그가 너희로 너희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시며 종되었던 집에서 속량하여 취하신 너희 하나님 여호와를 배반케 하려 하며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행하라 명하신 도에서 너를 꾀어내려고 말하였음이라 너는 이같이 하여 너희 중에서 악을 제할찌니라

 

유월절을 준비하라

 

유월절을 소중히 여겨 마음을 다하고 정성을 다하여 지키려는 온전한 맘을 가지고 준비하지 않으면 사단 마귀가 틈을 타 우리를 미혹할 것이다.

 

옛적 구약시대의 종교개혁자라 일컬어지는 히스기야의 유월절을 준비하는 장면으로 가 본다.

 

역대하 29장 1~5절, 35~36절
히스기야가 위에 나아갈 때에 나이 이십 오세라 예루살렘에서 이십 구년을 치리하니라 그 모친의 이름은 아비야라 스가랴의 딸이더라 히스기야가 그 조상 다윗의 모든 행위와 같이 여호와 보시기에 정직히 행하여 원년 정월에 여호와의 전 문들을 열고 수리하고 제사장들과 레위 사람들을 동편 광장에 모으고 저희에게 이르되 레위 사람들아 내 말을 들으라 이제 너희는 성결케 하고 또 너희 열조의 하나님 여호와의 전을 성결케 하여 그 더러운 것을 성소에서 없이하라


번제와 화목제의 기름과 각 번제에 속한 전제가 많더라 이와 같이 여호와의 전에서 섬기는 일이 순서대로 갖추어지니라 이 일이 갑자기 되었을찌라도 하나님이 백성을 위하여 예비하셨음을 인하여 히스기야가 백성으로 더불어 기뻐하였더라

 

 

또한 요시야 왕도 유월절을 준비할 때

 

열왕기하 24장 4절~7절
왕이 대제사장 힐기야와 모든 버금 제사장들과 문을 지킨 자들에게 명하여 바알과 아세라와 하늘의 일월 성신을 위하여 만든 모든 기명을 여호와의 전에서 내어다가 예루살렘 바깥 기드론 밭에서 불사르고 그 재를 벧엘로 가져가게 하고 옛적에 유다 왕들이 세워서 유다 모든 고을과 예루살렘 사면 산당에서 분향하며 우상을 섬기게 한 제사장들을 폐하며 또 바알과 헤와 달과 열두 궁성과 하늘의 모든 별에세 분향하는 자들을 폐하고 또 여호와의 전에서 아세라 상를 내어 예루살렘 바깥 기드론 시내로 가져다가 거기서 불사르고 빻아서 가루를 만들어 그 가루를 평민의 묘지에 뿌리고 또 여호와의 전 가운데 미동의 집을 헐었으니 그곳은 여인이 아세라를 위하여 휘장을 짜는 처소이었더라

 

히스기야나 요시야 왕은 유월절 지키기전 기명과 우상을 타파하고 마음과 성품을 다해 예비하였음을 알 수 있다.

 

 

스바냐 선지자도 교훈한다.

 

유월절을 예비하라

 

대회, 큰 모임으로 절기를 일컫는 말이다. 하나님께서 대회로 인하여 근심하는 자를 모으신다 하신다. 얼마 후면 다가올 유월절 지키기를 근심하며 준비하는 우리가 되어야 한다.

 

 

이제 신약시대 유월절이 가까울 때 마귀의 활동을 보자.

 

누가복음 22장 1 ~ 6절
유월절이라 하는 무교절이 가까우매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이 예수를 무슨 방책으로 죽일꼬 연구하니 이는 저희가 백성을 두려워함이더라 열 둘 중에 하나인 가룟인이라 부르는 유다에게 사단이 들어가니 이에 유다가 대제사장들과 군관들에세 가서 예수를 넘겨줄 방책을 의논하매 저희가 기뻐하며 돈을 주기로 언약하는지라 유다가 허락하고 예수를 무리가 없을 때에 넘겨줄 기회를 찾더라

유다가 예수님을 해하게 하는 것도 유월절이 가까이 왔을 때 이를 훼방하기 위한 사단의 미혹이었음을 알 수 있다.

 

이 시대에도 유월절은 방해 받는다. 사단의 훼방은 끊이지 않는다.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여 예비하고 준비해야 한다. 이에 대해서도 성경의 가르침을 살피자.

 

에베소서 6장 10~18절
종말로 너희가 주 안에서와 그 힘의 능력으로 강건하여지고 마귀의 궤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으라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에 대한 것이 아니요 정사와 권세와 이 어두움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에게 대함이라 그러므로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취하라 이는 악한 날에 너희가 능히 대적하고 모든 일을 행한 후에 서기 위함이라 그런즉 서서 진리로 너희 허리 띠를 띠고 의의 흉배를 붙이고 평안의 복음의 예비한 것으로 신을 신고 모든 것 위에 믿음의 방패를 가지로 이로써 능히 악한 자의 모든 화전을 소멸하고 구원의 투구와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라 모든 기도와 간구로 하되 무시로 성령 안에서 기도하고 이를 위하여 깨어 구하기를 항상 힘쓰며 여러 성도를 위하여 구하고

 

유월절이 가까울수록 사단 마귀의 방해는 더욱 교묘하고 거세질 것이다. 절기로 인해 근심하며 마음과 정성과 성품을 다해 기도와 간구로 준비하자.

 

아직 유월절을 알지 못하는 이들에게도 소리높여 전하여 하나님 주시는 유월절의 축복을 함께 하는 우리가 되어야 한다.

 

많은 이들이 보고 듣고 깨달아 나오는 순간을 소원하고 소원한다.

 

하나님의 교회로 나오시어 유월절 함께 지키십시다~~!!

 

"귀 있는 자는 들으라 "

 

 

 

https://www.youtube.com/watch?v=V2QpmibH5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