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맘울파

안상홍님 명하신 가장 크고 첫째 되는 계명 새 언약 유월절[하나님의교회 쏘옥] 본문

울맘울파/울홈

안상홍님 명하신 가장 크고 첫째 되는 계명 새 언약 유월절[하나님의교회 쏘옥]

물수제비 2023. 4. 2. 23:29

안상홍님 명하신 가장 크고 첫째 되는 계명 새 언약 유월절

 

기독교의 가르침은 사랑이다.

믿음 소망 사랑, 그 중에 제일은 사랑 (고전 13/13)이라 하셨지요.

 

2천년 전 한 율법사가 예수님을 시험하여 질문합니다.

율법 중에 어느 계명이 가장 크냐했지요. 그 때 예수께선 다음과 같이 답하십니다.

 

 

우린 어떻게 하면 하나님만 사랑할 수 있을까요?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라!! 

막연한 답이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 당신을 사랑함에 있어 온전히 사랑하였다 인정하신 인물이 성경에 기록해 주셨습니다. 그처럼 하면 되겠지요?

 

 

요시야 왕이 율법을 준행하여 이런 칭찬을 받았는데 그는 어떤 율법을 지킨 것일까요?

 

열왕기하 23장 21~23절
왕이 뭇 백성에게 명하여 가로되 이 언약책에 기록된 대로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를 위하여 유월절을 지키라 하매 사사가 이스라엘을 다스리던 시대부터 이스라엘 열왕의 시데든지 유다 열왕의 시대에든지 이렇게 유월절을 지킨 일이 없었더니 요시야 왕 십팔년에 예루살렘에서 여호와 앞에 이 유월절을 지켰더라

 

바로 유월절을 지켰습니다.

 

사실 이 유월절은 애굽에서 나올 때 지켰던 유월절로 430년간의 고통의 종살이에서 해방되어 꿈에도 그리던 가나안으로 나가기 바로 전날 밤에 모든 생물의 장자를 멸하는 열 번째 재앙을 넘어 나왔지요.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너희의 종 되었던 땅에서 나온 날과, 그리고 나오게 한 여호와 당신을 대대로 기억하여 기념하라 하시고 손목의 기호로 삼고 미간의 표로 삼으라 하셨습니다.

 

출애굽기 13장 8~9절
너는 그 날에 네 아들에게 뵈어 이르기를 이 예식내가 애굽에서 나올 때에 여호와께서 나를 위하여 행하신 일을 인함이라 하고 이것으로 네 손의 기호와 네 미간의 표를 삼고 여호와의 율법으로 네 입에 있게 하라

 

이 예식은 바로 유월절이다.

 

 

 

그 가르침을 받은 모세는 다음과 같이 백성들에게 교훈합니다.

 

 

신명기 6장 4~8절
이스라엘아 들으라 우리 하나님 여호와는 오직 하나님 여호와시니 너는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오늘날 내가 네게 명하는 이 말씀을 너는 마음에 새기고 네 자녀에게 부지런히 가르치며 집에 앉았을 때에든지 길에 행할 때에든지 누웠을 때에든지 일어날 때에든지 이 말씀을 강론할 것이며 너는 또 그것을 네 손목에 매어 기호를 삼으려 네 미간에 붇여 표를 삼고

 

하나님 사랑을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손목에 기호를 삼고 미간에 표를 삼으라 하였는데 이와 똑같은 말씀을 유월절을 행함에 있어서도 그리하라 하신 것입니다.

 

결국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 바로 유월절을 지키는 것이라 말씀주십니다.

그리고 이를 자녀들에게 늘 가르치고 지키게 하라 하셨습니다.

 

그러나 이 시대 하나님을 믿노라 하는 이들 중 유월절을 지키는 이들이 누가 있나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유월절은 폐해졌다, 지키지 않아도 된다, 예수님을 믿기만 하면 된다 주장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분명 유월절을 지키라 하시는데 인생들이 지키지 않아도 된다 말하니 이 얼마나 불경한 일인가 말입니다.

 

이 시대 예수님의 새 이름으로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하여 두 번째 나타나신 하나님 안상홍님의 가르침으로 다시금 유월절이 지켜지고 있습니다. 하나님에 대한 온전한 사랑이 회복된 것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더 크신 사랑으로 유월절을 지키게 해 주심으로 모든 재앙을 넘어 죄 사함 받아 영생으로 나가는 길이 열렸습니다.

 

그 사랑의 유월절이 코앞에 다가와 있습니다.

마음을 다하고 정성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유월절을 지키는 우리 모두가 되어야겠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로 나오시면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전국과 전 세계 어디서나 가능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8QbiBiHQL98

 

 

 

https://www.youtube.com/watch?v=4ixJ7Gg2j4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