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맘울파

나팔절!! 회개의 나팔을 부는 하나님의 교회[하나님의 교회 쏘옥] 본문

울맘울파/울홈

나팔절!! 회개의 나팔을 부는 하나님의 교회[하나님의 교회 쏘옥]

물수제비 2021. 10. 3. 22:03

나팔절!! 회개의 나팔을 부는 하나님의 교회

 

https://pasteve.com/feast-of-trumpets/

 

나팔절 - 성력 7월 1일 나팔 불어 예배하는 날 [PASTEVE]

나팔절(The Feast of Trumpet). 성력 7월 1일로 양력(陽曆)으로는 9월~10경에 해당한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3대 절기 중 초막절의 시작인 나팔절이 되면, 나팔을 불었다. 과연, 매년 성력 7월의 시작을 알

pasteve.com

 

나팔절

 

하나님의 교회, 가을절기가 다가옵니다.

가을 절기의 시작이 나팔절인데요^^

나팔절은 말 그대로 나팔을 불어 알립니다. 회개의 기간이라고.

 

회개는 죄를 고백하여 사함받자라는 것인데, 지은 죄는 무엇이며 어떻게 회개해야 하는 것일까요?

 

나팔절로 시작하여 대속죄일에 이르는 열흘간의 절기는 하나님께서 인류에게 주신 중요한 회개의 기간입니다.

이 땅에서의 죄 뿐만이 아니라 하늘에서의 죄를 회개하는 것이라 하시며 성경은 바벨론 왕과 두로왕을 통하여 인류의 전쟁을 일깨워 주었고 안상홍님과 하늘 어머니께서는 인류가 온전한 회개를 이룰 수 있도록 구원의 방법, 새 언약을 주셨습니다.

 

오늘날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은 다시는 죄에 연루되지 않는 회개의 삶을 살면서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 상세한 내용을 성경을 통해 살펴 볼까요?

 

우선 나팔절과 관련된 성경 구절을 살핍니다.

 

레위기 23장 24절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라 칠월 곧 그달 일일로 안식일을 삼을찌니 이는 나팔을 불어 기념할 날이요 성회라

모세에게 명하신 절기인데요. 이 유래는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심계명을 받으러 시내산에 올라 오라 하심으로 받으러 올라가 40일을 머물게 되니 그가 내려옴이 더디자 죽었다 여기고 금송아지를 만들어 문란히 행함에 모세가 이를 보고 십계명판을 던져 깨뜨려 버림으로 3천여명이 죽게 되었고 백성이 죄를 깨달아 자복하고 회개함으로 하나님께서는 다시 모세에게 돌판을 만들어 올라 오라 하십니다. 이에 올라가게 되는데 역시 40일이 걸립니다. 성력 6월 1일에 올라가서 7월 10일, 대속죄일에 내려오게 되는데 내려오기 10일 전에 나팔을 불어 죄사함 받는 준비하게 되는 것입니다. 성력 7월 1일부터 10일까지 10일간이 됩니다.

 

회개하면 천국이요, 그렇지 않으면 천국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먼저 회개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죄는 무슨 죄이며 어떤 회개를 말하는 것일까요?

이는 영적인 이해가 필요한데요.

 

죄인된 인생

 

 

죄인된 인생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은 이 땅의 인생들이 누구인가를, 스스로가 누구인가를 성경으로 깨우침 받습니다.

 

다음 구절을 봅니다.

 

요한일서 1장 8절~10절
만일 우리가 죄 없다하면 스스로 속이고 또 진리가 우리 속에 있지 아니할 것이요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저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게 하실 것이요 만일 우리가 범죄하지 아니하였다 하면 하나님을 거짓말 하는 자로 만드는 것이니 또한 그의 말씀이 우리 속에 있지 아니하니라

 

우리가 이 세상에 태어난 죄 때문이라는 것. 태어났다는 것이 죄를 지었다는 증거라는 것입니다. 이 땅에 온 이유가 회개를 위한 것, 회개의 기회라는 것입니다. 그러니 기억나지 않는 죄까지라도 용서를 구할 일입니다.

 

다음의 말씀도 봅시다.

 

에스겔 18장 30~32절
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이스라엘 족속아 내가 너희 각 사람의 행한대로 국문할찌라 너희는 돌이켜 회개하고 모든 죄에서 떠날찌어다 그리한즉 죄악이 너희를 패망케 아니하리라 너희는 범한 모든 죄악을 버리고 마음과 영을 새롭게 할찌어다 이스라엘 족속들아 너희가 어찌하여 죽고자 하느냐 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죽는 자의 죽는 것은 내가 기뻐하지 아니하노니 너희는 스스로 돌이키고 살찌니라


시편 7편 12 ~13 절
사람이 회개치 아니하면 저가 그 칼을 갈으심이여 그 활을 이미 당기어 예비하셨도다 죽일 기계를 또한 예비하심이여 그 만든 살은 화전이로다

 

회개하여 모든 죄에서 떠나라 말씀하십니다.

 

 

교만죄, 불의

 

분명 죄를 지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무슨 죄를 지은 것일까요?

 

이사야 14장 12~14절
너 아침의 아들 계명성이여 어찌 그리 하늘에서 떨어졌으며 너 열국을 엎은 자여 어찌 땅에 찍혔는고 네가 네 마음에 이르기를 내가 하늘에 올라 하나님의 뭇별 위에 나의 보좌를 높이리라 내가 북극 집회의 산 위에 좌정하리라 가장 높은 구름에 올라 지극히 높은 자와 비기리라 하도다 그러나 이제 네가 음부 곧 구덩이의 맨 밑에 빠치우리로다


에스겔 28장 12~17절
인자야 두로왕을 위하여 애가를 지어 그에게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에 너는 완전한 인이었고 지혜가 충족하며 온전히 아름다왔도다 네가 옛적에 하나님의 동산 에덴에 있어서 각종 보석......네가 지음을 받던 날로부터 네 모든 길에 완전하더니 마침내 불의가 드러났도다 네 무역이 풍성하므로 네가 범죄하였도다 너 덮는 그룹아 .....네가 아름다우므로 마음이 교만 하였으며 네가 영화로우므로 네 지혜를 더럽혔음이여 내가 너를 땅에 던져 열왕 앞에 두어 그들의 구경거리가 되게 하였도다

하나님과 비기려함, 교만하여져서 반역을 도모하는 죄를, 불의를 드러내고 말았습니다. 그래서 땅에 빠치움을 당하고 말았던 것입니다.

 

 

깊은 반성, 회개

 

죄인을 회개시키러 다시 오신 엘로힘 하나님

 

그래서 예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하늘에서 죄 지은 죄인을 찾아오셨다고!! 그리고 엘로힘 하나님도 오셨지요!!

 

누가복음 5장 31절
건강한 자에게는 의원이 쓸데없고
병든 자에게라야 쓸 데 있나니
내가 의인을 부르러 온 것이 아니요
죄인을 불러 회개시키러 왔노라

 

 

 

그리고 이어 말씀하십니다.

 

마가복음 1장 15절
가라사대 
때가 찼고
하나님 나라가 가까왔으니
회개하고
복음을 믿으라 하시더라

 

 

 

복음은 범죄한 영혼의 회개를 위한 유일한 법이라 하셨습니다. 

나팔절을 말씀 드리고 있으나 하나님 허락하신 복음은, 3차 7개 절기, 그리스도께서 본 보이신 모든 것을 지켜 행하는 것입니다.

 

하나님 본보여 주신, 하늘 아버지 안상홍님과 하늘 어머니 교훈하신 대로 나를 위해, 나의 죄를 대신하시기 위해 죽음으로, 그 희생의 피로 허락된 구원임을 잊지 않는 우리 모두가 되고, 그 희생에 감사하는 우리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https://pasteve.com/who-am-i-2/

 

나는 누구인가 [2편] – ‘태어나고 죽고 태어나고 죽는’ 이유

나는 누구인가 2편 - ‘태어나고 죽고 태어나고 죽는’ 이유 │ 나는 누구인가! 수천 년간 인류 역사는 ‘태어나고 죽고 태어나고 죽는’ 모진 운명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10년을 살든지 100년을

paste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