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맘울파

하나님의 교회 오순절, 성령 받는 날[하나님의 교회 쏘옥] 본문

울맘울파/울홈

하나님의 교회 오순절, 성령 받는 날[하나님의 교회 쏘옥]

물수제비 2020. 6. 1. 20:46

하나님의 교회 오순절, 성령 받는 날[하나님의 교회 쏘옥]

 

 

이 세상에 교회는 왜 생겼고 누가 세웠을까요?

저절로 생겼다고 말씀하기 좋아하시는 분들 계신데 교회도 저절로 생겼을까요?

그리고 세상엔 교회가 엄청 많은데 그 종류가 850종파가 있다하지요? 그 850여 가지 교회는 왜 생겼을까요?

 

질문만 연속되는데요, 결론을 말하자면

교회가 생긴 이유는 인류를 구원하기 위함이요,

그러니 교회는 구원의 주체이신 하나님께서 세우신 것이 분명하고,

여러 종류의 교회가 있다는 것은 구원자이신 하나님의 뜻과 다른 것이 더해지며, 혹은 빠지며 달라지게 된 것이겠지요.

 

 

오순절/성령 부어주시는 절기

 

어제는 오순절이었습니다. 

'오순절이 뭐지?' 하실 분이 많으시지요? 

수많은 교회가 있지만 오순절을 지키는 교회는 없으니까요. 

오순절에 성령을 주신다 하셨는데 오순절을 모른다면 성령을 받을 수 있을까요? 

오순절을 지키지 않으면서 성령을 받았다 주장한다면 누구에게 받은 성령일까요?

 

전에도 말씀드린 적이 있는데 하나님의 절기는 이미 구약 때 모세에게 하나님께서 다 명하신 것입니다. 신약시대 모세와 같은 선지자로 오신 예수님에 의해 모두 새롭게 변역되어 신령과 진정으로 드리는 예배가 되었습니다.

모세의 행적을 따라 가다 보면 예수님께서 당신의 백성을 어찌 구원에 이르게 하시는가를 알게 된다는 것입니다.

 

 

오순절(五旬節)은 다섯 오, 열 순, 마디, 혹은 절기 절자를 쓰니 십이 다섯 즉 오십을 나타내는데요. 부활절로부터 40일째 되는 날 예수님께서 승천하시고 다시 10일 뒤, 50일째 되는 날, 당신의 백성에게 성령을 내려주시는 날입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은 승천일부터 10일 동안 조석으로 함께 모여 성령을 간구하는 기도를 드리고 마침내 오순절에 성령을 충만히 허락받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받은 성령으로 예수님께서 명하신 땅끝까지 가서 나의 증인이 되라 명하심에 따라 전도를 힘있게 하게 되는 것이고요.

그 받은 성령으로 이천 년 전에도 하루에 3천명, 오천명이 회개하는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성령 받은 교회/하나님의 교회

 

이천 년 전 마가의 다락방에 모였던 사람들, 베드로와 요한과 안드레와.....그들과 함께 모인 120명, 그들에게 성령이 허락된 것입니다. 그 당시 하나님을 믿노라 했던 유대교 사람들에겐 성령이 내려지지 않았지요. 예수님의 제자들과 거기 모였던 사람들이 일어나 예수님을 증거하여 그 큰 역사가 일어났다 기록되어 있습니다.

지금 이 시대 교회의 사명인 구원을 베풀 수 있는 교회, 성령 받은 교회, 베드로와 요한과 바울이 다녔던 교회가 어떤 교회일까요?

 

확인해 볼까요?

 

예수님의 이름을 부르는 성도들이 다닌 교회: 하나님의 교회

 

그 당시 예수님께서 세우신 교회는 고린도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 에베소에 있는, 버가모에 있는 , 서머나에 있는...것처럼 지역이름에 하나님의 교회를 붙여 불렀습니다. 예수님을 따르던 사도들과 마가의 다락방에 모였던 이들은 하나님의 교회성도들이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교회에 성령을 부어주셨지요.

 

오순절에 모인 이들에게 성령을 허락하심

 

 

누가 하나님의 교회에 다녔나?

 

거기에 있었던 이들이 누구인가 확인해 볼까요?

 

제자들이 감람원이라 하는 산으로부터 예루살렘에 돌아오니 이 산은 예루살렘에서 가까와 안식일에 가기 알맞은 길이라
들어가 저희 유하는 다락에 올라가니 베드로, 요한, 야고보, 아드레와 빌립, 도마와 바돌로매, 마태와 및 알패오의 아들 야고보, 셀롯인시몬, 야고보의 아들 유다가 다 거기 있어 
사도행전 1장 12~13절


저희가 모였을 때에 예수께 묻자와 가로되 주께서 이스라엘 나라를 회복하심이 이때이니까 하니 가라사대 때와 기한은 아버지께서 자기의 권한에 두셨으니 너희의 알 바 아니요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가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베드로, 요한, 야고보, 아드레와 빌립, 도마와 바돌로매, 마태와 및 알패오의 아들 야고보, 셀롯인시몬, 야고보의 아들 유다가 다 거기 있었고 그들이 모두 마음을 같이하여 전혀 기도에 힘쓰고 있었습니다. 

누가 성령을 받았으며 어느 교회에 예수, 당신을 증거할 사명을 맡기셨습니까? 어느 교회에 다녀야 구원을 받을 수 있겠습니까?  하나님의 교회에 다니는 성도들에게 당신을 증거할 증인의 사명을 맡기셨고 하나님의 교회에 다녀야 구원을 받음을 밝히고 계십니다.

 

 

하나님의 교회/ 유월절 지켜 구원

 

 

예수님께서 또 명하셨습니다.

 

유월절 양을 잡을 무교절이 이른지라 예수께서 베드로와 요한을 보내시며 사라사대 가서 우리를 위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여 우리로 먹게 하라 
누가복음 22장 7~8절

 

유월절을 누굴 보내 준비하여 먹게 하셨나요? 베드로와 요한이며, 어느 교회에서 유월절을 지키고 있습니까? 바로 하나님의 교회입니다. 수 많은 교회 중 구원의 역할이 어느 교회에 부여되어 있는지 분명히 구별할 수 있습니다.

 

유월절을 지키고 있는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

 

하나님의 교회는 예수님께서 세우셨고 유월절이 있어야 예수님이 세우신 하나님의 교회입니다. 유월절이 무엇인지도 모르는 하나님을 믿노라 하며 오직 예수를 외치고 있는 이들은 성경을 살펴야 할 것입니다. 하나님을 증거하며 구원의 지혜가 있는 성경을 살펴 구원을 어느 교회에서 무슨 진리로 전하고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예수님을 다메섹 노상에서 환상중에 만나 예수님의 사후 제자가 된 바울, 그가 이방에 무엇을 전하고 있는지 봅니다.

 

내가 너희에게 전한 것은 주께 받은 것이니 곧 예수께서 잡히시던 밤에 떡을 가지사 축사하시고 떼어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는 내 몸이니 이것을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식후에 또한 이와 같이 잔을 가지시고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이것을 행하여 마실 때마다 나를 기념하라 하셨으니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
고린도전서 11장 23~26절

 

이방 지역에 가서도 예수님 가르침 주신 유월절을 전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월절은 당신의 먹으면 사는 살과 피를 표상하는 떡과 포도주를 먹고 마심을 행하는 날, 이를 행함으로 구원에 이를 수 있음을 알리고 있습니다. 교회의 사명인 구원의 길을 전하고 있음입니다.

 

 

 

하나님의 교회/ 즉시 침례 받아 구원

 

또한 구원의 첫 걸음인 침례에 대하여도 이르고 계십니다.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에게 믿고 침례를 받는 이는 구원을 받음을 전하라 명하심

 

침례는 한 밤중에도 길 가에서도 감옥에서도 원하는 이에게 즉시 행하여졌습니다. 6개월, 혹은 1년 뒤에 베푸는 세례는 하나님의 뜻이 아님도 돌아보아야 할 것 중의 하나입니다. 수없이 많은 교회들이 수없이 많은 오류를 범하고 있습니다.

 

 

성령 받으면/전도 사명

 

하나님의 교회에서 가르치는 하나님의 모든 말씀은 구원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교회 이름에서, 오순절에서 유월절에서 침례에 이르기까지.

이천 년 전 오순절에 예수님께서 내려 주신 성령을 받은 모든 이들이 일어나서 예수님의 증인이 되었던 것처럼 이 시대에는 오순절에 성령을 받은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인 우리가 나서야합니다. 가정에서, 이웃에게, 직장에서, 군대에서, 학교에서!

잠잠해서는 안됩니다. 

 

'여러분 모두 성령 받으셨습니다' 축복 주신 어머니 말씀 믿고 나가 열심히 전하는 우리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교회의 사명은 구원에 이르는 길을 알려 구원해 내야 하는 것이며 그 사명을 다하게 하시기 위해 성령을 주시는 것이니 성령을 받은 유일한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 모두 아니모!!^^

 

 

 

https://pasteve.com/the-day-of-pentecost/

 

오순절 - 초대교회 사도들과 성도들이 성령을 허락받은 날

오순절(五旬節, The Day of Pentecost)은 한자로 ‘다섯 오(五)’, ‘열 순(旬)’ 자를 쓴다. 다섯 번의 열흘, 즉 부활절 후 50일째 되는 하나님의 절기다. 초대교회 성도들은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후 50��

paste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