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맘울파

노아의 때와 롯의 때 [하나님의 교회 쏘옥] 본문

울맘울파/울홈

노아의 때와 롯의 때 [하나님의 교회 쏘옥]

물수제비 2021. 7. 16. 20:49

노아의 때와 롯의 때




폭염과 전염병, 그리고 세상 곳곳에서 들려오는 사람들의 악한 행위로 인한 상함.
생활의 염려를 지나 삶의 피폐함을 느끼게 되면서 의인이었던 노아와 롯이 악한 세상에서 견뎌야 했던, 그리고 그 속에서 믿음을 지켰던 그들을 보호하신 하나님의 사랑으로 위로를 받고자 한다.

성경에는 최후의 심판이 있게 된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모형적 역사가 있다.

바로 노아의 때와 롯의 때의 역사다.

바리새인들이 하나님의 나라가 어느 때 임하는가를 물었을 때 예수께서 친히 말씀하셨다.

누가복음 17장 26~29절
노아의 때에 된 것과 같이 인자의 때에도 그러하리라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들고 시집가더니 홍수가 나서 저희를 다 멸하였으며 또 롯의 때와 같으리니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사고 팔고 심고 집을 짓더니 롯이 소돔에서 나가던 날에 하늘로서 불과 유황이 비 오듯 하여 저희를 멸하였느니라


노아나 롯의 때의 역사는 마지막 있을 일에 대한 모형과 그림자다.

베드로도 경계하고 있다.

베드로후서 2장 5~7절
옛 세상을 용서치 아니하시고 오직 의를 전파하는 노아와 그 일곱 식구를 보존하시고 경건치 아니한 자들의 세상에 홍수를 내리셨으며 소돔과 고모라 성을 멸망하기로 정하여 재가 되게 하사 후세에 경건치 아니할 자들에게 본을 삼으셨으며 무법한 자의 음란한 행실을 인하여 고통하는 의로운 롯을 건지셨으니


그런데 이 역사가 심판을 위함만이 아니라는 것이다.
죄악 세상에 갑자기 엄청난 홍수로 세상을 심판 하였지만 건지심이 있었다는 것, 노아 가족에게 구원의 방주를 허락하심이다.

롯의 때도 악이 창일함으로 소돔과 고모라를 갑자기 불의 심판으로 멸하셨지만 의인 룻의 가족은 소알성을 주심으로 구원하셨다.

창세기 6장 17~18절
내가 홍수를 땅에 일으켜 무릇 생명의 기식 있는 육체를 천하에서 멸절하리니 땅에 있는 자가 다 죽으리라 그러나 너와는 내가 내 언약을 세우리니 너는 네 아들들과 네 아내와 네 자부들과 함께 그 방주로 들어가고


창세기 19장 23~24절
롯이 소알에 들어갈 때가 해가 돋았더라 여호와께서 하늘 곧 여호와에게로서 유황과 불을 비같이 소돔과 고모라에 내리사


물론 노아 가족이나 롯에게만 허락하시고자 한 것이 아니었으나 다른 이들은 다 하나님의 말씀을 농담으로 여기는 등 듣지 않음으로 죽게 된 것이다.

심판 전에 하나님의 백성을 구원하는 역사가 먼저 있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노아나 롯의 때의 역사는 최후 심판에 대한 본이다.

마지막 때에도 하나님의 심판이 있기 전에 구원의 역사가 먼저 있어야 한다.


그것이

  누가복음 16장 26절
노아의 때에 된 것과 같이 인자의 때에도 그러하리라  


하심과 같이 예수께서 말씀하시는 '인자의 때'는 재림의 때로 재림 예수께서 심판 전에 오셔서 우리를 구원하시는 역사다.


마지막 때 이 죄악 세상을 갑자기 불로 심판하시나 재림 예수께서 당신의 백성은 구원하시는 것이다.
그래서 성경은 최후 심판의 날이 죄악 세상에 도적같이 오지만 하나님의 백성에게는 도적같이 오지 못한다고 하였다.

  데살로니가전서 5장 1~4절
형제들아 때와 시기에 관하여는 너희에게 쓸것이 없음은 주의 날이 밤에 도적같이 이를 줄을 너희 자신이 자세히 앎이라 저희가 평안하다 안전하다 할 그 때에 ...멸망이 홀연히 저희에게 이르리니 결단코 피하지 못하리라 형제들아 너희는 어두움에 있지 아니하매 그날이 도적같이 너희에게 임하지 못하리니


왜 하나님의 백성에게는 심판의 날이 도적같이 올 수 없을까?

노아나 롯의 때처럼 마지막 시대에도 심판 전에 하나님의 백성을 구원하시는 역사가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노아 때의 방주, 롯의 때의 소알성과 같이, 마지막 심판 때에 피할 수 있는 구원의 장소어디일까?

  미가서 4장 1~2절
말일에 이르러는 여호와의 전의 산이 산들의 꼭대기에 굳게 서며 작은 산들 위에 뛰어나고 민족들이 그리로 몰려갈 것이라 곧 많은 이방이 가며 이르기를 오라 우리가 여호와의 산에 올라가서 야곱의 하나님의 전에 이르자 그가 그 도로 우리에게 가르치실 것이라 우리가 그 길로 행하리라 하리니 이는 율법이 시온에서부터 나올 것이요....  


말일에 하나님의 백성이 어디로 몰려가는가? 하나님의 성전이 있는 산 '시온'이다.
그들이 시온으로 모이는 이유는 그곳에서 하나님, 곧 재림 예수께서 그 도를 가르치시기 때문이다.

따라서 우리는 말일에 재림 예수님 계시는 시온으로 가야 한다.
그래야 최후 심판의 날에 구원받고 천국으로 나갈 수 있다.
심판 전에 시온에서 우리를 구원하시는 재림 예수님을 영접하여 영원한 천국에 함께 가자.
절기 지키는 시온, 성령과 신부께서 좌정하시는, 하나님의 교회로 오라.



http://elohistv.com/all/friendly_yanggun/3709/

[양군] 성경에서 말하는 시온은 어떤 곳? – 하나님의교회 ElohisTV

elohistv.com




http://elohistv.com/all/q_talk/176/

[큐앤톡] 안상홍 하나님께서 심판 전에 사람의 모습으로 오시는 이유? – 하나님의교회 ElohisTV

elohistv.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