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맘울파

기쁘다 구주 오셨네? [하나님의교회 쏘옥] 본문

울맘울파/성경상식

기쁘다 구주 오셨네? [하나님의교회 쏘옥]

물수제비 2022. 12. 25. 12:47

기쁘다 구주 오셨네?

 

구주, 구세주가 오셨답니다. 12월 25일. 오늘!!

정말일까요?

왜 테클이냐구요?

 

우리나라로 치면 삼국시대 때부터 지켜온 크리스마스, 그 때부터 12월25일 그날에 구주가 오셨다고 했으니 의심할 수 있는 이가 얼마나 될까요?

 

그런데 아시나요?

교회사, 아니 백과사전, 좀 두꺼운 국어사전만 열어도 진실은 드러납니다. 

 

살짝 길지만 ....

성탄절, 크리스마스 또는 크리스마스 데이(영어: Christmas, X-mas[주 1] 또는 Christmas Day)는 한국어로 흔히 성탄절(聖誕節)이라고 한다. 기독교에서는 이미 보편교회 시기인 2세기 무렵에 예수의 탄생을 기념하였으며 3~4세기에 현재의 12월 25일을 예수의 탄신을 기념하는 날로 자리잡았고, 현재의 성탄절로 정해 기념하고 있다.
성탄절이라는 단어는 일반적으로 성스러운 사람의 탄생을 축하하는 명절이라는 의미이다. 기독교에서는 매년 12월 24일부터 다음 해 1월 6일까지 예수의 탄생을 축하하는 명절로 기념하고 있다. 주로 문화권의 영향이 강한 나라에서 12월 25일을 성탄절이라고 하며, 과거 서구 열강의 식민지나 조차지였던 나라로 기독교 문화의 영향력이 강한 나라인 필리핀,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홍콩, 마카오 등에서 공휴일로 지정된 이날을 기독교 문화권이 아닌 동북아시아에서 대한민국이 유일하게 공휴일로 지정하였다.
현재는 기독교 문화권이 강한 지역에서 종교적인 의미를 초월하여 문화적인 행사로 발전하였다. 크리스마스는 기독교에서 부활절 다음으로 가장 중요한 명절이자 교회력 절기인데, 전통적으로 교회에서는 크리스마스는 전 4주일 동안 예수가 세상에 다시 올 것을 기다리는 대림절(강림절, 대강절)로 지킨다. 미군정 체제에서 공휴일로 지정된 성탄절은 대한민국 정부 수립 이후 1949년 6월 4일 대통령령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에서 당시 인구의 3%였던 기독교 신자들의 기념일로 '기독탄신일(基督誕辰日)'로 정하였다.[2]
반면, 성경에서 예수의 정확한 탄생일을 확인할 수 없고 역사적으로 로마에서 태양신을 숭배하던 이교(異敎)의 축제일과 같다는 사실과 1세기부터 2세기까지 초기의 기독교인들이 이날을 지키지 않았다는 이유로 기념하지 않는 기독교인들도 있다.[3]
크리스마스는 예수님 탄생일이 아니다. 그 기원은 어디에서 오는가의 문제를 정확하게 알 필요가있다. 이유는 성경에 예수님 탄생하신 기록은 있어도 탄생하신 날짜가 기록되어 있지 않다. 그리고 그 시기는 겨울이 아니였음을 알려주는 기록이 있는데, 바로 눅 2:1~8절이다. 예수님 탄생하셨을때 목자들이 밤에 밖에서 양떼를 지키더니 라는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베들레헴의 겨울은 밤에 춥고 또한 날씨는 우기라서 양떼를 방목하지 않는다. 그렇다면 크리스마스는 무엇일까. 크리스마스는 로마 이교도들이였던, 미트라교의 태양신 미트라의 탄생일일이며, '태양신 탄생일' 을 축하는 축제일이다. (유래->로마 제국의 전통 -> 서론 참고)
                                                                                                                                             위키백과에서 오려옴

 

 

하늘나라를 소망하고 하나님을 왕으로 여기며 하나님 나라의 백성이라면 하나님 나라의 법을 지켜야하지요.

크리스마스는 하나님의 법, 하나님의 계명에 나오지 않습니다.

예수님 말씀하셨지요.

 

 

"너희가 나를 사랑하면 나의 계명을 지키리라" (요한복음 14장 15절) 하셨으니 하나님의 계명을 따르지 않으면 하나님을 사랑하지 않는 것이란 말씀이 됩니다.

 

덧붙여 말씀하셨습니다.

 

 

 

주여주여 하는 자가 아니라 하나님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가 되라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가르침 대로 행하고 가르침이 아닌 것은 그 어떤 것도 더하지 말라 하셨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i0a2TjlPVo

크리스마스의 진짜 주인공 누구?? 그 충격적인 진실!!

 

 

https://www.youtube.com/watch?v=-tjkMUzP-qk&t=76s

“크리스마스는 하나님이 명령한 것도 아니며 성경에서 기원한 것도 아니다” 성서, 신학 및 교회 문헌 백과사전

 

 

 

하나님의 법만을 지키는 하나님의교회로 나오십시오.

사실을 확인해 보시길 간절히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