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맘울파

안상홍님과 어머니하나님께선 왜 겸손하라 하셨나? [하나님의교회 쏘옥] 본문

울맘울파/울파

안상홍님과 어머니하나님께선 왜 겸손하라 하셨나? [하나님의교회 쏘옥]

물수제비 2023. 2. 10. 17:41

안상홍님과 어머니하나님께선 왜 겸손하라 하셨나?

 

 

 

"에이, 존심 상해! 자기가 뭔데 잘난척이야!!"

저 스스로도 했던 말이고, 혹은 주변에서 많이 듣는 말 중의 하나입니다.

그리고 그러고 저러고 이래서 다투었노라고 넋두리를 합니다.

 

존심, 자존심 상함을 가장 견디기 어려워합니다.

나를 무시했다는 느낌이 들면 참지 못할 울분을 토로하게 되지요.

그러면서 다툼이 일어나고요.

 

이런 상황을 겪거나 들으면 하나님 교훈이 생각납니다.

"하늘에서 교만하여 이 땅으로 쫓겨났는데 또 이곳에서도 같은 죄를 더 하겠느냐?" 하셨던.

 

그 죄의 장면을 성경에서 찾아볼까요?

 

이사야 14장 12~14절 너 아침의 아들 계명성이여 어찌 그리 하늘에서 떨어졌으며 너 열국을 엎은 자여 어찌 그리 땅에 찍혔는고
네가 네 마음에 이르기를 내가 하늘에 올라 하나님의 뭇별 위에 나의 보좌를 높이리라 내가 북극 집회의 산 위에 좌정하리라
가장 높은 구름에 올라 지극히 높은 자와 비기리라 하도다
그러나 이제 내가 음부 곧 구덩이의 맨밑에 빠치우리로다

바벨론 왕이 하늘에서 행동한 사실이 드러나고 있습니다. 아침의 아들 계명성이라는 영광의 지위에 있었으므로 마음이 교만하여 하나님과 어깨를 견주는 반역의 마음을 품었지요.

 

그리고 

 

에스겔28장 11~17절 여호와의 말씀이 또 내게 임하여 가라사대 인자야 두로 왕을 위하여 애가를 지어 그에게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에 너는 완전한 인이었고 지혜가 충족하며 온전히 아름다왔도다 네가 옛적에 하나님의 동산 에덴에 있어서 갖곡 보석 곧 홍보석과 황보석과 금강석과 황옥과 ......네가 지음을 받던 날에 너를 위하여 소고와 비파가 예비되었었도다 너는 기름부음을 받은 덮는 그룹임이여 내가 너를 세우매 네가 하나님의 성산에 있어서 .....네가 아름다우므로 마음이 교만하였으며 네가 영화로우므로 네 지혜를 더럽혔음이여 내가 너를 땅에 던져 열왕 앞에 두어 그들의 구경거리가 되게 하였도다

 

두로 왕도 하늘에서 행동한 사실이 드러납니다. 그는 기름부음을 받은 덮은 그룹천사로서 하나님의 성산에서 화광이 발하는 보석 사이를 왕래하였습니다. 그 은혜에 감사치 못하고 그는 영광이 넘치므로 마음이 교만하여 자신을 더럽혀 범죄하고 쫓겨났지요.

 

 

위 두 장면을 연구하면 죄의 근원에 대해 기본적인 지식을 얻습니다. 이 두 사람의 실례를 모든 인류의 대표적인 현상으로 보여주신 동시에 무수한 천사들의 범죄한 사실도 발견하게끔 하셨지요.

 

우리가 죄의 근원을 공부할 때 선악과를 먹은 아담과 하와에 대하여만이 아닌  이사야서의 말씀과 에스겔서의 말씀을 살피면 타락한 천사와 인간 사이의 관계를 정확히 알게 됩니다.

 

결국 교만하여 하나님과 비기려는 맘으로 하나님을 반역하고 쫓겨난 자녀들임에도 아버지 어머니 다시 이 땅까지 오셔서 고난과 희생으로 구원의 길을 내 주시며 회개하라 하심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자신의 높음을 생각하며 죄인임을 잊어버리게 되면 구원의 길은 막혀 버리고 마는 것이라 교훈 주시는 것입니다.

 

그래서 교훈하시고 또 교훈하십니다. 겸손하라고.

자신의 죄를 알고 잊지 않으면 결코 다툼이 일어나지 않는다 하셨습니다.

자신이 죄인이라 온전히 인정하는 이들은 어떤 순간에도 고개를 들지 못한다고, 자신의 생각을 말할 생각조차 하지 않는다고....

오직 구원해 주심에 감사하여 다툼은 생각조차 하지 않는다 하셨습니다. 온전히 회개한 자의 모습이라 하셨습니다.

 

 

결국 겸손하라 하신 이유는 죄를 씻고 하늘나라 가자시는, 우리가 사는 방법임을 깨우쳐 주심임을 알아야하겠습니다.

 

하나님 말씀하십니다.

 

겸손하라, 감사하라

 

감사는 겸손한 맘을 가진 이가 할 수 있다 하셨습니다. 감사한 맘을 가진 이들은 다툼을 일으킬 수도 없다하십니다.

 

 

 

가장 큰 자가 되고 싶다면 섬기는 자가 되라 하십니다.

 

아버지 안상홍님과 어머니의 교훈을 받아 늘 바른 행실로 나가기 위해 애쓰는 이들이 하나님의 교회에 모입니다.

여러분도 함께 하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여러 분을 초대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R1-cYNqSf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