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맘울파

하나님의 교회 영혼문제, '도피성'을 아시나요? [하나님의 교회 쏘옥] 본문

울맘울파/울홈

하나님의 교회 영혼문제, '도피성'을 아시나요? [하나님의 교회 쏘옥]

물수제비 2021. 2. 23. 18:03

하나님의 교회 영혼문제, '도피성'을 아시나요?

 

포근함과 추위를 거듭하는 봄을 앞둔 날들이 연속되고 있습니다.

봄을 기다리는 사람들의 맘을 자꾸만 멀리 있는 산마루와 들판을 내다보게 합니다.

하늘 나라를 소망하는 이들이 하늘 끝자락을 자꾸 내다보는 것처럼^^

 

하늘을 소망하는 백성들의 맘을 성경 말씀으로!!

구약은 그림자, 예언이라 하였으니 구약의 '도피성' 또한 실체, 혹은 예언 성취의 뜻이 있습니다.

오늘은 구약의 법, 도피성제도를 통해 우리에게 전하고자 하신 뜻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안상홍님의 저서인 ' 하나님의 비밀과 생명수샘' 29장의 말씀을 근거로 이야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모든 것을 실물 교훈으로 주셨습니다.

 

 

범죄한 천사가 쫓겨나 오게 된 지구

 

그런데 하늘의 천사들이 범죄할 때마다 지상으로 쫓겨 내려온다는 말씀을 먼저 살피겠습니다.

 

베드로후서 2장 4절
하나님이  범죄한 천사들을 용서치 아니하시고 지옥에 던져 어두운 구덩이에 두어 심판때까지 지키게 하셨으며

이사야 14장 12 ~15절
너 아침의 아들 계명성이여 어찌 그리 하늘에서 떨어졌으며 너 열국을 엎은 자여 어찌 그리 땅에 찍혔는고 네가 네 마음에 이르기를 내가 하늘에 올라 하나님의 뭇별 위에 나의 보좌를 높이리라 내가 북극 집회의 산 위에 좌정하리라 가장 높은 구름에 올라 지극히 높은 자와 비기리라 하도다 그러나 이제 네가 음부 곧 구덩이의 맨밑에 빠치우리로다

에스겔 28장 11~17절
여호와의 말씀이 또 내개 임하여 가라사대 인자야 두로 왕을 위하여 애가를 지어 그에게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에 너는 완전한 인이었고 지혜가 충족하며 온전히 아름다왔도다 네가 옛적에 하나님의 동산 에덴에 있어서 각종 보석 곧 홍보석과 황보석과 금강석과 황옥과 홍마노와 창옥과 청보석과 남보석과 홍옥과 황금으로 단장하였었음이여 네가 지음을 받던 날에 너를 위하여 소고와 비파가 예비되었었도다 너는 기름 부음을 받은 덮는 구룹임이여 내가 너를 세우매 네가 하나님의 성산에 있어서 화광석 사이에 왕래하였었도다 네가 지음을 받던 날로부터 네 모든 길에 완전하였더니 마침내 불의가 드러났도다 네 무역이 풍성하므로 네 가운데 강포가 가득하여 네가 범죄하였도다 너 덮는 그룹아 그러므로 내가 너를 더럽게 여겨 하나님의 산에서 쫓아 내었고 화광석 사이에서 멸하였도다 네가 아름다우므로 마음이 교만하였으며 네가 영화로우므로 네 지혜를 더럽혔음이여 내가 너를 땅에 던져 열왕 앞에 두어 그들의 구경거리가 되게 하였도다


요한계시록 12장 7 ~ 9절
하늘에 전쟁이 있으니 미가엘과 그의 사자들이 으로 더불어 싸울쌔 용과 그의 사자들도 싸우나 이기지 못하여 다시 하늘에서 저희의 있을 곳을 얻지 못한지라 큰 용이 내어 쫓기니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단이라고도 하는 온 천하를 꾀는 자라 땅으로 내어 쫓기니 그의 사자들도 저와 함께 내어 쫓기니라

 

 

지구 = 영혼의 감옥

하늘의 천사들이 범죄하면 지상으로 쫓겨 내려온다 하셨는데, 아침의 아들 계명성도 쫓겨나 지상으로 내려왔고, 그룹천사도 쫓겨 지상으로 내려왔고, 큰 용과 사자들도 쫓겨나 지상으로 내려왔다고 하였으니 이 지상은 틀림없이 범죄한 천사들의 교도소가 확실합니다. 이 문제를 알 수 있도록 예언으로 알려주는 것이 도피성의 제도인 것입니다.

 

https://pasteve.com/cities-of-refuge/

 

도피성 - 죄를 지은 사람이 마음 놓고 도망하거나 피할 수 있는 장소

도피성, 죄를 지은 사람이 마음 놓고 도망하거나 피할 수 있는 장소다. 상식적으로 이해하기 힘들지만 실제로 그곳은 존재했다. 지금으로부터 약 3500여년 전, 이스라엘에는 죄인들을 위한 여섯

pasteve.com

 

도피성은 이스라엘 12지파 중에 6개가 있었는데 요단강 동편에 3개, 요단강 서편에 3개가 있었습니다(민수기 35/10~15).

 

도피성 제도 (도피성 = 지구)

이 도피성은 실수로 살인한 죄인들이 임시 도피하고 있는 곳으로 복수자의 손에 붙들려 죽임을 당하지 않게 하신 것입니다.

모세 율법에는 실수로 살인을 했든지 고의로 살인을 했든지간에 죽은 사람의 부모 형제나 친척이 있어 그 살인한 자를 잡아 죽여도 아무런 죄가 되지 않는 법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실수로 살인한 이가 복수자의 손에 붙들리기 전에 피난하게 준비한 곳이 도피성입니다.

 

 

그러나 실수가 아니고 서로 싸우는 중에 맞아 죽었다든지 고의로 사람을 죽인 일이 조사 결과 드러날 때에는 도피성에 왔다 하더라도 법정에 넘겨주어 처형하는 것입니다.

 

도피성 제도 (도피성 = 지구)

 

 

대제사장(예수)의 죽음 = 귀향

 

그리고 도피성에 도피한 죄인들은 기름부음을 받은 거룩한 대제사장이 죽어야 도피성에서 해방되어 고향으로 갈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그외 임의로 도피성을 나갈 수 없으며 속전을 내고 나갈 수도 없습니다.

 

도피성 제도 (도피성 = 지구)

 

 

이 도피성의 역사를 구약 정치법으로 생각할 것이 아니라

 

다니엘 선지자의 예언과 같이 지극히 거룩한 자가 기름부음을 받으리라 (단 9/24)한 예언을 따라 기름부음을 받은 거룩한 대제사장인 예수께서 십자가에 돌아가심으로 구속함을 받은 하나님의 백성들이 하늘 고향에 가는 것을 보여주신 것입니다.

 

 

우리의 고향 = 하늘나라

 

 

영적 도피성인 이 지구에 감금되었던 하늘의 성민들이 십자가에 흘리신 예수님의 피로 구속함을 받아 하늘 본향에 들어가게 되는 것을 보여주신 것입니다.

 

지구상에 사는 모든 인생들이 육체는 비록 땅에 속한 자의 형상을 받았으나 영은 하늘에 속한 천사세계의 성민들입니다. 도피성인 이 지구에 갇혀 있는 하늘 성민들이 그리스도의 율법 곧 새 언약의 복음으로 예수님의 피로 구속함 받고 하늘 본향에 가게 되는 진리가 바로 도피성 제도인 것입니다.

 

 

막연한 신앙이 아닌 도피성 제도를 깨닫고 하나님의 희생을 덧입어

반드시 하늘 나라 돌아가는 우리 모두가 되길 소망합니다.

 

도피성제도에 대하여 바르게 알려주는 교회를 보셨나요?

바로 하나님의 교회입니다.

나오셔서 알아보시고 하늘나라 돌아가는 축복 받으시기 바랍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VzXmS-wBr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