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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맘울파
시온에 육체로 계시는 어머니 하나님[하나님의 교회 쏘옥] 본문
시온에 육체로 계시는 어머니 하나님[하나님의 교회 쏘옥]
오늘은 재림그리스도 안상홍님께서 일깨워주신 시온에 대한 가르침을 통해 어머니 하나님을 깨닫는 시간을 갖고자한다.
역사적 시온
시온(Zion)은 이스라엘 예루살렘 지역의 역사적 지명으로[1][2], 시오니즘의 어원이 된다. 사무엘 하 5:7에서 처음으로 언급되며, 주로 시온 산을 가리키는 용어로 사용된다. 파생 용어로 Tzion이 있으며, 이는 예루살렘 성전을 환유하는 용어로 사용되기도 한다. ㅡ위키백과ㅡ
이는 옛적 다윗왕이 건설한 시온성을 말하는 역사적 지명이다.
절기지키는 영적 시온
그런데 성경은 영적의미로 시온을 말하고 있다.
이사야 33장 20~22
우리의 절기 지키는 시온성을 보라 네 눈에 안정한 처소된 예루살렘이 보이리니 그것은 옮겨지지 아니할 장막이라 그 말뚝이 영영히 뽑히지 아니할 것이요 그 줄이 하나도 끊치지 아니할 것이며 여호와께서는 거기서 위엄 중에 우리와 함께 계시리니 그곳은 마치 노질하는 배나 큰 배가 통행치 못할 넓은 하수나 강이 둘림 같을 것이라 대저 여호와는 우리 재판장이시요 여호와는 우리에게 율법을 세우신 자시요 여호와는 우리의 왕이시니 우리를 구원하실 것임이니라
하셨다.
스바냐 선지자도
스바냐 3장 14~20
시온의 딸아 노래할지어다 이스라엘아 기쁘게 부를 지어다 예루살렘 딸아 전심으로 기뻐하며 즐거워할지어다 여호와가 너의 형벌을 제하였고 너의 원수를 쫓아내었으며 이스라엘 왕 여호아가 너의 중에 있으니 네가 다시는 화를 당할까 두려워하지 아니할 것이라 그날에 사람이 예루살렘에게 이르기를 두려워하지 말라 시온아 네 손을 늘어뜨리지 말라 너의 하나님 여호아가 너의 가운데 계시니 그는 구원을 베푸실 전능 자시라 그가 너로 인하여 기쁨을 이기지 못하여 하시며 너를 잠잠히 사랑하시며 너로 인하여 즐거이 부르며 기뻐하시리라 하리라 내가 대회(절기)로 인하여 근심하는 자를 모으리니 그들은 네게 속한 자라 너의 치욕이 그들에게 무거운 짐이 되었느니라 그때에 내가 너를 괴롭게 하는 자를 다 벌하고 저는 자를 구원하며 쫓겨난 자를 모으며 온 세상에서 수욕받는 자로 칭찬과 명성을 얻게 하리라 내가 그 때에 너희를 이끌고 그때에 너희를 모을지라 내가 너희 목전에서 너희 사로잡힘을 돌이킬 때에 너희로 천하만민 중에서 명성과 칭찬을 얻게 하리라 나 여호와의 말이니라
하였다.
위에 기록한 예언서 중에 '우리의 절기 지키는 시온성을 보라' 또는 '내가 대회(절기)로 인하여 근심하는 자를 모으리니' 하신 '절기' 또는 '대회'라는 예언의 말씀은 신약의 새 언약의 절기를 두고 에언하신 말씀이다.
히브리서 22~25
그러나 너희가 이른 곳은 시온산과 살아계신 하나님의 도성인 하늘의 예루살렘과 천만 천사와 하늘에 기록한 장자들의 총회와 교회와 만민의 심판자이신 하나님과 및 온전케 된 의민의 영들과 새 언약의 중보이신 예수와 및 아벨의 피보다 더 낫게 말하는 뿌린 피니라 너희는 삼가 말하신 자를 거역하지 말라 땅에서 경고하신 자를 거역한 저희가 피하지 못하였거든 하물며 하늘로 좇아 경고하신 자를 배반하는 우리일까보냐
새언약의 시온성
구약의 절기는 거울이 되어 실물인 신약의 새 언약의 절기를 분명하게 보여주신 것이다. 그러므로 구약의 선지자들은 새 언약의 시온성에 대해 여러모로 증거해 놓았다.
예레미아 4장 4~6
너희는 유다에 선포하며 예루살렘에 공포하여 이르기를 이 당에서 나팔을 불라 하며 또 크게 외쳐 이르기를 너희는 모이라 우리가 견고한 성으로 들어가자 하고 시온을 향하여 기호를 세우라 도피하라 지체하지 말라 내가 북방에서 재앙과 큰 멸망으로 이르게 할 것임이니라
하였고
예레미아 50장 4~5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날 그때에 이스라엘 자손이 돌아오며 그와 함께 유다 자손이 돌아오되 그들이 울며 그 길을 행하며 그 하나님 여호와께 구할 것이며 그들이 그 얼굴을 시온으로 향하여 그 길을 물으며 말하기를 너희는 오라 잊어버리지 아니할 영영한 언약으로 여호와와 연합하자 하리라
시온에 함께하시는 하나님 예루살렘
이사야 선지자는 시온에 대하여
하였고
이어지는 말씀을 살펴보면
이사야 2장 3
많은 백성이 가며 이르기를 오라 우리가 여호와의 산에 오르며 야곱의 하나님의 전에 이르자 그가 그 도로 우리에게 가르치실 것이라 우리가 그 길로 행하리라 하리니 이는 율법이 시온에서부터 나올 것이여 여호와의 말씀이 예루살렘에서부터 나올 것임이니라
미가 선지자는 같은 말씀을 다음과 같이 기록하였다.
다시 이어지는 말씀을 살핀다.
미가서 4장 6~7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그 날에는 내가 저는 자를 모으며 쫓겨난 자와 내가 환난 받게 한 자를 모아 그 저는 자로 남은 백성이 되게 하며 멀리 쫓겨났던 자로 강한 나라가 되게 하고 나 여호와가 시온산에서 이제부터 영원까지 그들을 치리하리라 하셨나니 너 양떼의 망대요 딸 시온의 산이여 이전 권능 곧 딸 예루살렘의 나라가 네게로 돌아오리라
이 예언의 말씀과 같이 시온성으로 오는 자들에게 여호와의 말씀이 예루살렘에서부터 나오고 그들에게 '그가 그 도로 우리에게 가르치실 것이라' 하심과 예루살렘의 나라가 네게로 돌아와 절기 지키는 시온성으로 오는 자들에게 생명의 진리로 가르쳐 주신다는 것이다.
예루살렘은 우리 어머니
시온에 하나님이 계시고 시온은 절기지키는 곳이며
그 시온에서, 여호와의 말씀이 예루살렘에서부터 나오며 예루살렘의 나라가 돌아온다는 말씀이다.
우리는 이 예루살렘을 반드시 알아야 한다.
예루살렘은 또한 어린 양의 아내, 신부이시다.
이 신부께서 성령하나님과 함께 하시며 우리에게 생명수를 받으러 '오라'하신다.
절기 시키는 시온에 육체를 입으시고 우리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
우리 어머니께서 애타게 당신의 자녀를 부르고 계심을 성경은 증거하고 있다.
어머니 하나님께서 시온, 하나님의 법, 절기지키는 하나님의 교회에 계시다.
와서 보라 하신다.
얼마나 큰 축복의 기회인가...
어찌 하나님이 사람일 수 있느냐며 예수님께 했던 그 비난을 다시 행하며 구원의 기회를 외면할 수 있는가...
속히 나오시기 바랍니다. 달려오십시오, 뛰어오십시오, 날아오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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