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맘울파

'안식일, 일요일, 부활절 ' 어떻게 연관되어 있나[하나님의 교회 쏘옥] 본문

울맘울파/울홈

'안식일, 일요일, 부활절 ' 어떻게 연관되어 있나[하나님의 교회 쏘옥]

물수제비 2020. 4. 23. 21:25

'안식일, 일요일, 부활절 ' 어떻게 연관되어 있나[하나님의 교회 쏘옥]

 

4월에 이렇게 바람이 불고, 추운 것이 예외적이라 합니다. 

 

저희 집 서쪽에 자리한 꽃잔디는 다른 집 남쪽에 있는 아이들보다 훨씬 늦게 피는데 이제 막 피어오르고 있는 참에 찬 바람을 맞고 있어 짠한 맘입니다.  

 

집벽을 감고 도는 바람소리도 심난하고 멀리 나는 새들도 춥겠다 하는 맘에 몸이 움츠려 들기도 하지만 힘내자, 힘내자하며 왜곡된 하나님의 법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주일이 일요일?

 

안식일을 일요일이라 오해함으로 일요일을 주일이라 믿고 있는 이들과 나누고 싶습니다.

 

'주일은 쉽니다' 라는 메모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 '주일'은 일요일이라는 의미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해합니다. 당연한 걸 왜? 라 생각하시나요? 그게 사실이라면 생각을 나눌 필요가 없겠지요.

결론을 먼저 말하면 주일은 일요일이 아니라 토요일입니다. 성경의 안식일은 일요일이 아니라 토요일이기 때문이지요.

 

시작해 볼까요? 당연히 성경을 통해 시작합니다.

 

주일(主日)은 의미 그대로 주(主)의 날(日) 입니다. 예수님의 날, 즉 하나님의 날이란 뜻이죠. 

성경은 증거합니다.

 

레위기 26장 2절
너희는 나의 안식일을 지키며 나의 성소를 공경하라 나는 여호와니라


에스겔 22장 8절
너는 나의 성물들을 업신여겼으며 나의 안식일을 더럽혔으며


이사야 56장 4절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기를 나의 안식일을 지키며 나를 기뻐하는 일을 선택하며 나의 언약을 굳게 잡는......


출애굽기 31장 13절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기를 너희는 나의 안식일을 지키라 이는 나와 너희 사이에 너희 대대의 표징이니 나는 너희를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인줄 너희로 알게 함이라


마태복음 12장 8절
인자는 안식일의 주인이니라 하시니라


누가복음 6장 5절
또 가라사대 인자는 안식일의 주인이니라 하시더라

.

.

.

.

이 외에도 안식일에 대한 교훈이 100번도 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래, 그래서 주일을 지키잖나?'라 하실 분들이 많으시죠?

 

하나님의 백성이면 안식일을 지키는 것은 당연하다라 동의함입니다.

 

우리가 주일에 예배하는 것은 하나님의 명령이시기 때문이지요.

안식일이, 창세 때부터, 그러니까 하나님께서 육일동안 세상 만물을 다 지으시고 일곱째 날을 복 주시고 그 날에 안식하신, 창조주의 기념일이란 것입니다. 예를 들자면 어떤 이가 회사를 세워 간판을 올리고 회사를 연, 회사 창립 기념일 같은 것이죠. 회사일원은 창업된 회사와 창업주를 기념하게 되는 것처럼, 세상 지음과 지으신 창조주 하나님을 기념하게 하신 날이 안식일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앞에서 살펴보신 것처럼 안식일을 하나님과 하나님 백성 사이의 대대의 표징이라 하셨습니다.

 


 

성경의 일곱째 날 = 안식일 = 토요일

 

그런데 문제는 이 안식일이 처음 이야기될 때는 요일제도가 없이 그저 일곱째 날이라 한 것, 그래서 안식일이 우리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요일 제도로 어느 요일인가를 살피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란 것이죠. 제대로 알지 못하면, 대대의 표징이라 하셨으나 자칫 잘못하면 엄한 날을 기념하게 될 수도 있으니까요.

 

맘을 두지 않아서 그렇지 살피고자 한다면 의외로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상식적으로는 달력을 보면

 

 

 

일주일의 시작이 일요일, 첫날에 자리하고 일곱째 날에 토요일이 자리한다는 사실, 에이 고작 달력으로? 월요일부터 시작하여 만들면 일요일이 일곱째 날이잖어? 할 수 있지요.

 

그럼 국어사전을 볼까요?

 

일곱째 날 = 안식일 = 토요일

 

사전은 공인된 서적이라 할 수 있지요? 사전이 말하고 있습니다. 안식일은 토요일이라고

 

 

 

그런데 이러한 사실을 교회측에서도 인정합니다. 성경의 안식일이 토요일이지 일요일은 아니라고....

 

 

교부들의 신앙 성경의 안식일 토요일임을 밝혀

 

 

그리고 가장 중요한 성경이 어찌 증거하고 있는가인데요, 

 

 

안식후 첫날 이른 아침 = 일요일 이른 아침

 

 

마가복음의 이 말씀을 현대인의 성경에선

 

마가복음 16장 9절
안식일 다음날인 일요일, 이른 아침에

라 기록되어 있습니다. 안식일 다음날이 일요일이니 일요일 전날인 안식일은 당연히 토요일입니다.

 

이제 성경의 안식일은 분명 토요일임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러니 주일은 분명 토요일입니다.

 

 


 

 

왜 일요일에 예배하게 되었나

 

그럼 당연히 나올 질문이? 그렇죠!!  그런데 왜 안식일, 토요일에 예배하지 않고 일요일에 하느냐? 가 되죠.

 

이쯤에 이르면 저의 심장이 마구 나댑니다. 답답하기도 하고 화가 나기도 하고, 어이없기도 해서.

 

분명 주일,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 (출 20:8)는 십계명이며 하나님과 하나님 백성 사이의 대대의 표징이라 엄명하신 이 안식일이 한 낱 인간에 의해 변개되었다는 사실, 그런데 그런 사실을 전혀 알지 못한 채 일요일을 주일, 안식일로 지키고 있다는 것과 일요일을 지키는 것이 태양신을 섬기는 것임을 알지 못하고 하나님을 섬기고 있다고 믿으며 천국을 소망하고 있다는, 완전히 미혹되어 있다는 사실을 모른다는 것이 심장을 마구 나대게 합니다.

 

어찌 변하게 되었는가를 살펴봅시다.

 

때는 예수님과 제자들이 모두 올리우고, 즉 사람들이 잘 때 원수가 와서 가라지를 덧뿌립니다.

 

일요일 휴업령, 안식일에 쉬는 것이 아니라 로마황제 코스탄티누스 황제는 일요일에 쉬라, 존엄한 태양의 날에 쉬라 명령합니다.

 

 

사람에 의해 하나님의 안식일이 훼파됨

 

 

이러한 사실을 알고 하나님을 믿노라 하는 이, 천국을 소망하며 교회에 다니고 있는 이들에게 안식일을 지켜야 한다 전하면 안식일은 구약의 율법이라 폐해졌으며 예수님께서 부활의 소망을 주심으로 이것이 중요하니 예수님이 부활하신 일요일을 지키는 것이 옳다며 고치려 하지 않습니다.

 

눈치 채셨겠지만 안식일 예배일이 일요일로 바뀌고 부활의 소망을 강조하며 일요일 예배를 합리화 하는 것은 하나님의 법을 반하는 죄악된 행동이란 것입니다. 안식일은 세상 창조를 기념하고 창조주를 경배하는 날, 거룩함을 덧입는, 부활과는 무관한 날이란 것입니다.

 

예수님 부활하신 날을 중시한다 하여 안식일을 지키라 명하신 하나님의 명을 거역하고 부활을 기념한다는 핑개로 일요일에 예배한다, 이것이 하나님께서 기뻐하실 일일까요? 그리고 무엇보다 부활절은 부활을 기념하는 날, 연간 절기로 분명 기념하고 있다는 것이죠.

횡설수설이 될지 모르나 엄마 생신날을 엄마가 성장하여 결혼한 것이 중요하니 생신날 잔치를 결혼 기념일에 하자는 것과 같은....

 

 

다시 말하지만 구약에도 안식일과 초실절이 구별되어 지켜졌고, 지금도 안식일과 부활절은 별도로 지켜지고 있다는 사실....다른 영역의 이야기임을 인정해야 할 것입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을 미혹하여 하나님에게서 돌이키려는 사단의 술수임과 부활절이 일요일예배와 관련되어 있기도 하나 하나님의 영원한 언약 새 언약 유월절을 폐하고 Easter라는 이방 여신을 도입하는 이방의 계명이 하나님의 계명으로 둔갑되어 지켜지게 되는 시초임도 알아야합니다. 도미닉의 규칙이니 부활절 날짜를 정하자느니 하는 것들로 사실, 세상의 모든 교회가 하나님의 계명이 훼파된, 이방의 신들이 그득한 곳이 되어 버렸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말씀하십니다.

 

 

귀신의 처소 바벨론

 

 

그리고 거기서 나오라 하셨습니다.

 

계시록 18장 4~5절
또 내가 들으니 하늘로서 다른 음성이 나서 가로되 내 백성아, 거거기서 나와 그의 죄에 참예하지 말고 그의 받을 재앙들을 받지 말라 그 죄는 하늘에 사무쳤으며 하나님은 그의 불의한 일을 기억하신지라


느헤미아 13장 17절
내가 유다 모든 귀인을 꾸짖어 이르기를 너희가 어찌 이 악을 행하여 안식일을 범하느냐

하나님의 뜻을 따르라 명하고 계십니다. 지금도 간절히!!

 

아버지 뜻대로 행하는 자가 천국에 들어감

 

 

다시 생각해 봅시다. 무엇이 하나님의 뜻입니까? 안식일을 지키는 것입니까? 일요일을 지키는 것입니까?

중한 이 질문에 답해야 할 것입니다.

 

 

http://elohistv.com/all/biblossom/867/

 

[바이블라썸] 안식일이 떠오르는 성경구절 01 – 하나님의교회 ElohisTV

 

elohistv.com

 

http://elohistv.com/all/clean_man/402/

 

[깔끔맨] 주일이 일요일이라고? – 하나님의교회 ElohisTV

 

elohistv.com

 

 

안식일을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